상단여백
HOME 우리동네
미세먼지 없애고 업무능력 쑥쑥 ‘그린힐링오피스’공기정화식물로 건강과 심리안정 챙겨
  • 박영선 기자
  • 승인 2018.05.24 11:12
  • 호수 1372
  • 댓글 0

[고양신문] 고양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정종현)는 공기정화식물을 이용해 심리적인 안정 효과를 주면서 업무능률을 올리는 ‘그린힐링오피스’를 최근 설치완료했다.

21일 농업기술센터를 찾았을 때는 마치 어느 식물원에 들어간 듯한 쾌적한 공기와 직원들의 환한 웃음으로 취재를 들어간 기자도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린힐링오피스는 사무공간에 공기정화식물을 실내공간 부피 대비 약 2% 투입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50.4% 포름알데히드가 제거되고, 새건물증후군 증상 완화, 안구증상 호전, 쾌적한 실내 습도 유지 등은 물론 식물의 녹색으로 편안함과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런 효과를 바탕으로 농업기술센터기술지원과(과장윤재수) 도시농업팀(팀장 이영애)은 지난해 하반기를 시작으로 공간을 분리하는 파티션 위에 자동물공급 화분을 이용해 스킨다부스, 홍콩야자 등 잎이 넓은 공기정화식물을 심어서 설치했다.

자동 물 공급 화분은 농업기술센터에서 도시농업을 육성하는 지역사회봉사자 양성교육을 수료한 마스터가드너 3기 박승부 회장, (주)오아시스와 자매회사인 손용만 대표의 (주)한국도시농업 기술협조로 개발된 그린오피스(천연공기정화 가습시스템) 덕분으로 화분 밑바닥이 심지식 저면관수이고, 물통이 부착돼 있어서 물만 채워주는 방식이어서 편리하다.

또한 특허 출원(제10-0981598호 외 4건),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제품으로 믿을 수 있고 사회공헌 일자리 전문가인 도시농업전문매니저(강덕자,김병준)가 순회하며 식물을 관리한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은 식물을 활용한 실내환경개선을 위한 그린힐링오피스 확대 운영을 위해 농업정책과, 시청시민소통과, 일자리창출과, 일산동구 치매안심센터, 대화동 주민센터, 장항1동 주민센터, 원당농협 등 고양 관내 40여 곳에 미리 신청 받아서 1000여 개 화분을 비치했다.

그린힐링오피스를 체험한 이영애 도시농업팀장과 정인철 인력육성팀장은 “비염이 사라졌고, 눈도 건조하지 않고, 기분도 상쾌해 업무능률도 향상된 듯하다"며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는 이들도 들어서는 순간부터 상쾌한 공기에 즐거워한다”고 전했다.

정현덕 주무관은 “도시농업팀(031-8075-4272)으로 내년 2월까지 신청 받아서 3월에 그린힐링오피스를 보급할 예정이며, 많은 이들의 관심으로 식물을 활용한 실내환경개선과 화훼산업활성화에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했다.

 

 

박영선 기자  ysun6504@nate.com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