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술 기반 시장연계 창업 탐색활동 지원

왼쪽부터 이흥식 교수, 곽재근 학생, 김경한 교수, 박성민 학생, 장종우 학생 [사진 = 중부대]

 

중부대학교(총장 홍승용)는 창업동아리 ‘올인원(All in One)’팀이 ‘2018년도 공공기술 기반 시장연계 창업탐색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 주관 아래 대학교 연구실과 정부출연연구소에서 나온 연구 성과가 빠른 시간에 시장에서 활용되도록 기술창업 교육을 지원한다. 선정된 팀은 7000만원 내외에서 국내 및 해외교육, 시작품 제작, 비즈니스 모델 설계, 멘토링 등 기술창업 탐색활동 관련 제반활동을 지원받게 된다.  

‘올인원’팀은 근육불균형을 측정하고 처방할 수 있는 ‘머슬-자이로(Muscle-Gyro)’를 제안해 1차 서면심사와 2차 영어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60개 팀에 뽑혔다. 곽재근(중부대학교 대학원 재학) 팀 대표와 장종우, 박성민(이상 4학년) 학생의 팀원으로 구성된 올인원 팀은 이흥식 교수가 자이로센서 응용 기술을 그리고 김경한 교수가 운동처방기술 지원을 담당했다.

이흥식 교수는 “대학교 실험실에서 창안된 아이템의 제품화 및 사업화 과정을 진행 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다”라며 “앞으로도 실험실에서의 연구개발 결과가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부대학교 창업교육센터에서는 실험실, 학생들의 창업 아이템이 시장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체험형 창업교육을 지원하는 창업교육인증제와 All-set 실전창업 마스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