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이온화 칼슘제'카리온'

인터뷰
 21세기 유기농업등 친환경적인 필수 원소 공급만이 제2의 녹색 혁명을 주도 할 수 있다는 회사의 이념아래 윤상덕 경기총판본부장은 ‘산업화로 인한 환경의 독성화에서 오는 산성화 현상을 알카리 체질의 환경으로 바꾸어 건강한 환경조성에 이바지 하고 싶다고 전한다.’ 또한 윤본부장은 주)뉴카리온이 개발한 천연이온화 칼슘제는 농산물의 잔류농약제거, 토양개량제, 농산물영양제 등의 기능으로 환경친화적인 제품으로 오랜기간을 화학농자재 사용으로 오염된 농토를 건강한 농토로 바꾸는데 중요한 기능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한다.
윤본부장은 국내 농업 환경이 지금이 친환경적 농업으로 전환 하는데 과도기적인 시기이며, 농민들 스스로가 세심한 토양점검과 검증된 농자재 선택이 필요하다고 지적하며,카리온을 사용할  경우 작물생산의 우위는 물론 건강한 토양과 농자재 기초비용이 절감된다고 당부의말도 전한다.
21세기 농업 흐름은 친환경농업으로 이뤄 질것이며 과거 농약이나 화학비료사용농법에서 과감히 탈피해 유기농법으로 전환해야만 농업의 경쟁력이 생기며,부유한 농촌사회를 이룰 것이라 전했다.
본문
최근 환경오염으로 인한 문제가 사회전반에 걸쳐 문제의 심각성이 깊어짐에 따라 국내 농업분야에서도 환경오염으로 인한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농업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그동안 많은 환경문제가 대두 되어 어느 정도의 대책방안을 마련 하기는 했지만 농업 분야 특히, 토양의 오염에 대한 부분에는 대책이 미흡 하다고 한다.이와 관련 국내 농자재 생산 기업들은 그 동안 친환경 농자재를 생산하기 위해 화학비료나 농약분야보다도 더 관심을 두고 제품연구에 주력해 왔으나 아직까지는 농민들에게 많은 관심을 끌지는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가운데 최근 고품질의 농산물생산은 물론 토양오염을 예방 할 수 있는 친 환경농업이 농민들 속에서 관심을 갖게 하고 있다.
 그러나 그런 현실과는 다르게 농민들의 욕구를 충족 시킬 수 있는 제품이나 기업체를 쉽게 찾을 수 없어 많은 농민들의 실망을 안겨 주기만 했다.하지만  최근 단일 품목으로 차세대 유기 농업용 농자재를 생산하며 지방의 농민들에게 는 이미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기업이 있다. (주) 뉴카리온이 그 주인공 인데 그동안 유기 농업에 관심이 없던 농민들은 물론 일반 농민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끌고 있으며 믿음이 가지 않던 유기농업 농자재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천연이온화 칼슘제‘카리온’을 생산하고 있는 뉴카리온 주식회사는 알카리성 이온화칼슘으로 흡수력이 뛰어나 각종 작물에 칼슘결핍 예방과 회복은 물론 미량원소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천연 이온화칼슘 수화제를 생산 공급해 토양에는 활력을 주고 작물에는 영양을 흡수하도록 하는 효과를 내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 지고 있다.
 뉴카리온 주식회사는 지난 98년초기 데이터베이스 업종으로 시작99년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 지정 품질인증 농산물 취급업체로 지정되어 농업관련 업계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게 되었다.초기 사업방향이 농산물 유통분야로 99년 자회사[사계절 과일]등을 오픈 하는등 사업을 시작하여 2000년도에는  본격적인 농자재 생산과 연구개발에 전념하여 회사명을 뉴카리온으로 바꿔 천연이온화 칼슘제인 ‘카리온’을 생산 하게 되었다. 현재는 틈새 시장 공략을 넘어 많은 시장을 확보하고 있으며 수도궈을 제외한 지방시장에서는 업계 선두로 치닫고 있다.
‘카리온’은 토양속에서 서서히 분해되어 작물에 흡수가 빠르고 성분을 지속적으로 공급하는 한편 토양의 유기물 함량을 높여 주는데 큰 효력을 발생시킨다고 뉴카리온 관계자는 밝히고 있다.또한 고농도 활성화칼슘으로서 산성토양을 교정시켜 주고 유효미생물의 번식을 증가시켜 토양조직을 좋게 할 뿐 아니라 토양속의 암모니아 가스를 부해시켜 산소공급을 원활하게 해주며 작물의 뿌리,줄기등을 두껍고 튼튼히 하고 윤기가 흐르는 효과가 있다고 전한다.이와 함께 병해예방기능,해독작용과 악취제거 등에 좋으며 60여종의 미네랄속에 풍부한 자양분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 지고 있다.  
 이러한 효과로 국내 농토의 문제점으로 지적되 있는 토양의 질을 높여 주고 있으며 토양환경 개선에도 큰 몪을 담당 할것으로 기대 되고 있다.
 카리온의 효능은 전북고창,진안,순창등과 전남,부산,김해등지의 밭작물과 벼에 시험 평가가 있었으며 시험평가는 상당한 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주)뉴카리온은 원주공장에서 대량생산을 진행중에 있으며 앞으로 국내 농업분야에 단일 품목으로서는 적잖은 영향을 줄 것이며 친환경 유기농업발전의 기여와 농업형태 변환에 촉진제 역을 할 것으로 보여 지고 있다.
문의전화 경기총판본부 031)948-1763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