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복지관 등 6개 단체에 총 2100만원 기부

일산노인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는 박진우 센터장(왼쪽)과  지언 일산노인복지관 관장(오른쪽).

[고양신문] 한국마사회 일산문화공감센터(센터장 박진우)는 최근 고양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대화노인종합복지관, 일산노인종합복지관, 문촌7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협의회, 벧엘의 집 등 6개 단체를 방문해 총 2100만원의 나눔기부금을 전달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저소득층 및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창출, 청소년 진로체험 축제행사, 실버 카페 리모델링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마사회 일산문화공감센터는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지역사회 복지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센터 건물을 문화공간으로 개방하고 있다. 한국무용, 노래교실 등 47개의 문화강좌가 활성화 돼있으며 저렴한 강습비로 운영해 지역주민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박진우 센터장은 앞으로도 “기부금 지원, 재능기부 등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나눔문화 실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주민으로부터 더욱 사랑과 신뢰를 받는 일산문화공감센터가 되겠다”고 말했다.

문촌7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는 음두성 한국마사회 일산문화공감센터 부센터장(오른쪽)과 윤영 문촌7종합사회복지관장(왼쪽)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나눔 지원을 하고있는 박진우 일산센터장(오른쪽).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