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페21 지역아동센터 초청해 영화 관람도 가져

신임 강성환 새마을문고 고양시지부 회장(왼쪽)이 김봉진 고양시새마을회 회장(오른쪽)으로부터 위촉장을 전달 받고있다.

새마을문고 고양시지부 20대회장 취임식이 지난 7월 25일 일산서구 덕이동 메가박스 일산점 2관에서 있었다. 이날 취임식에는 김봉진 고양시새마을회 회장을 비롯해 역대 새마을문고 회장들과 오춘희 고양시새마을부녀회장, 이상주 새마을경제인연합회장, 감사, 이사, 아가페21지역아동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새마을문고 직원들이 만든 새마을문고 소개 영상을 시작으로 강성환 회장의 취임식과 새마을문고 신임 이사에 대한 위촉장 전달, 아가페21 지역아동센터와 독서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축하 꽃다발을 받는 강성환 새마을문고 고양시지부 회장

강성환 회장은 취임식에서 “새마을문고가 문화소외계층과 지역신뢰나눔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 문화가 강한 지역 고양시가 되기 위해 부지런히 뛰겠다. 큰 관심을 가져주셔서 고맙다”라고 말했다. 
취임식 후 아가페21 지역아동센터 학생들과 참석자들은 올여름 핫한 영화중에 하나인 가족 애니메이션 ‘언크레더블2’를 관람하며 무더운 한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기도 했다. 
김소영 아가페21 센터장은 “같이 간 학생들이 너무 즐거워했다. 오랜만에 가족영화도 볼 수 있었고 협약식을 통해 지역의 문화공간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좋았다. 새마을문고와 좋은 관계가 만들어져 고마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새마을문고 고양시지부 새로운 이사진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는 강성환 회장.

새마을문고와 아가페21 지역아동센터의 협약은 독서교육과 독서프로그램 운영, 어린이 청소년 독서교실 문화 프로그램운영에 대한 제언과 기타 필요시 협조진행 등이 담겨 있다. 
김봉진 고양시새마을회회장은 “문화를 사랑하는 분이 새마을문고 회장에 취임하게 된 것에 대해 큰 의미가 있으며 책과 가깝게 지내는 고양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활동을 할 것이다. 오늘이 있기까지 모든 과정에 힘써주는 책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새마을문고 고양시지부와 아가페21 지역아동센터(센터장 김소영ㆍ왼쪽)가 업무협약식을 맺는 자리이기도 했다.
참석자들 모두가 취임식을 축하하며 화이팅을 하고 있다.
아가페 21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애니메이션 영화 '언크레더블2'를 보려고 메가박스 영화관으로 신나게 들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