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평화 시대에 다시 만나는 김대중고양김대중평화문화제 고양평화콘서트 '겨울을 품은 꽃 시즌1'
  • 남동진 기자
  • 승인 2018.08.07 11:38
  • 호수 1382
  • 댓글 0

[고양신문] 2018 고양평화콘서트 ‘겨울을 품은 꽃 Seaseon1’이 오는 18일 오후 7시 일산문화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열린다.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문화재단과 고양김대중평화문화제(이사장 이해동)가 주관한다.

이번 콘서트는 리온엔터가 기획하고 최종태 영화감독이 지휘봉을 잡으며, 연출 유경동, 편곡 이현관, 안무는 임미경이 맡았다. 출연진으로는 강신일, 김정민, 로미나, 윤선애, 이삼헌, 이성호, 박경희, 이진영, 한음윈드오케스트라, 이글스콰이어, 고양안무가협회, 포레스트 등이 출연한다.

다양한 출연진이 한데 모인 이번 평화콘서트는 기존의 콘서트 형식에서 벗어나 판소리와 다큐멘터리 영상을 결합해 서사적 드라마를 연출한다. 다큐멘터리영상과 판소리, 내레이션, 노래, 합창, 오케스트라, 무용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창작음악극은 고양시민에게 일제강점기를 비롯해 근현대사를 관통하는 김대중의 생애와 의미, 그리고 평화의 중요성과 가치를 더욱 실감나게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고양김대중평화문화제는 민주와 평화의 씨앗인 김대중을 세상 곳곳에 뿌리고 심고 가꿔나갈 것이라는 마음으로 2010년 서거 1주기 작은 추모음악회를 시작으로 평화합창제, 평화음악회, 평화문화제, 평화캠프 등을 거쳐 올해 9주기 행사를 앞두고 있다. 그동안 김대중을 알리기 위해 노력해온 고양김대중평화문화제 이해동 이사장은 “한반도에 평화가 몰려오는 이 시점에 김대중의 의미는 참으로 유별나다”며 “김대중을 추모하는 새로운 형식의 콘서트를 통해 고양시민이 평화의 가치를 되새기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기대를 밝혔다.

한편, 이번 '겨울을 품은 꽃 Season1'은 김대중의 어린 시절부터 정치 입문 시기까지를 그리고 있으며 2019년 10주기 Season2를 통해 다시 태어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김대중평화문화제(031-918-0815) 또는 홈페이지 (kdjculture.org/)에서 참고할 수 있다.

지난해 열린 고양김대중평화문화제에 참여한 많은 시민들.
지난해 고양김대중평화문화제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지역 정치인들과 김대중평화문화제 관계자들.

 

 

남동진 기자  xelloss1156@naver.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동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