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정보 만나는 청년일자리박람회
고양시일자리존·토크콘서트존 등 눈길

 


[고양신문] 제11회 ‘청년드림 잡(job)콘서트’가 ‘일자리 이슈 & 진로 트렌드’를 주제로 오는 14일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개최된다. 고양시가 추최하는 ‘청년드림 잡콘서트’는 지난 2014년 시작해 이번에 11회째를 맞으며 지역의 대표적 청년일자리박람회로 자리잡았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 취업준비생이 일자리에 관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 현장면접존 ▲ 대기업 공채상담존 ▲ 토크콘서트존 ▲ 고양시 일자리존 ▲ 공감힐링존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평화의 시작, 미래의 중심’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고양시의 일자리를 한데 모은 ‘고양시 일자리존’이 눈길을 끈다. 고양시 일자리존은 ▲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 일자리카페 ▲ 일자리버스 ▲ 면접정장대여 등으로 구성되며 이를 한데 묶어 일자리여행지로 구성한 ‘청춘여권’도 발급한다.

또한 ‘토크콘서트존’에서는 ‘다양한 인생의 길, 어떻게 선택하고, 헤매고, 전진 하는가’를 주제로 하는 토크강연이 펼쳐진다. 청년들이 선호하는 분야의 현직 직업인과 함께하는 직무멘토링에도 참여할 수 있다.

행사를 기획한 일자리창출과 관계자는 “청년 스스로가 진로 선택 안목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한 박람회”라고 강조하며 청년 취업준비생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고양시의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는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 또는 대표번호(031-8075-3665)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