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 누구나가 참여 가능한 열린 방송

방송 양성 교육 후 마을라디오 팟캐스트에 참여한 지역주민 DJ가 자리에 함께 했다. 주민 DJ들은 앞으로 팟캐스트의 처음부터 마무리까지의 전 과정을 준비하고 운영하게 된다.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서 위탁 운영하는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영규)에서는 마을공동체사업 ‘2018년 마을미디어 – 팟캐스트’를 운영하고 있다. 복지관에서 운영되는 팟캐스트 사업은 지역주민이 DJ가 되어 마을 소식 전달과 소소한 이야기들을 나누는 등 지역 사회 내에서 소통의 창구 역할을 한다.
팟캐스트는 포털사이트 팟빵에서 ‘꽃보다 아름다운 행:복FM(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을 검색하거나 주소창에 www.podbbang.com/ch/17094를 입력하면 바로 청취가 가능하다. 복지관 팟캐스트는 현재 ‘팀’ 체제로 운영되는 ‘마을라디오팀’과 ‘1인 미디어’의 장점을 살린 ‘1인 DJ팀’으로 구성되어 운영 중이다.
한 참여자는 “이 활동을 통해 생활의 활력소가 되며, 지역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어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게스트로 참여를 원하는 지역주민은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대표전화(031-839-6000)로 문의하거나 팟빵 홈페이지(www.podbbang.com/ch/17094)에 댓글을 달면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