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동국대 부동산 아카데미에서 ‘부동산 소확행’ 함께 누려보세요이론과 실무 겸한 전문적인 교육과정 진행
  • 한진수 기자
  • 승인 2018.09.29 16:54
  • 호수 1388
  • 댓글 0

요즘 ‘소확행’ 이란 단어가 화제가 되고 있다.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소확행’은 잔잔한 행복을 자주, 오래 도록 누리는 새로운 가치를 담고 있다. 단순히 꾸민말이 아닌 요즘 세대의 새로운 가치관을 녹여낸 말이다. 
동국대학교 일산BMC캠퍼스(일산동구 식사동 소재) 부설 부동산 아카데미는 부동산 분야에서 소확행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기회를 주는 곳이다. 한 번에 왕창 벌거나 잃는 것이 아니라, 소소하게 투자하고 소소하게 행복을 누리는 길을 안내한다. 강좌 내용은 상당히 전문적이지만 전문 강사들이 일반인들도 이해하기 쉽게 강의해 전문가는 물론 일반인도 들을 수 있다. 특히 기존의 부동산 강의와는 달리 사고의 틀을깬 혁신적인 강의들로 구성돼 있다.
올해 10월 개강하는 동국대학교 부동산 아카데미는 우선 전문가 과정 강의를 진행한다. 전문가만 들을 수 있는 과정이 아니라, 누구나가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과정이라고 보면 좋을듯하다. 분야별로는 소규모 건축개발전문가 과정과 부동산 재테크투자 입문과정, 토지개발 전문가과정, 부동산경매 NPL 전문가과정이 있다. 앞으로 부동산 풍수(예정)를 포함해 부동산 전분야의 A 부터 Z까지 세밀하게 교육할 예정이라고 한다.

부동산 아카데미 교육이 진행될 동국대학교 일산BMC캠퍼스 앞에 선 설현석 동국대 부동산아카데미 주임교수.

“동국대 부동산아카데미는 교육생 중심의 실무형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어 있다. 아카데미가 운영되는 일산 BMC 캠퍼스는 쾌적한 환경의 강의실과 우수한 교육기자재 등 교육여건이 매우 좋다. 넒은 강의실과 냉난방 시스템도 강의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교육생을 위한 1차 경쟁력을 공부하기 좋은 환경 에서 찾은 것이다”라며 설현석 주임교수는 동국대 일산캠퍼스의 교육환경은 수도권 중 최고라고 거듭 강조했다.
부동산아카데미는 부동산 전반에 관한 교육을 통해 전문가를 양성한다. 동국대 행정대학원 부동산학과의 우수한 교수진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부동산과 건축, 토지, 경매, 풍수, 회계사, 건축사, 세무사, 감정평가사 등 전문가를 확보해 수준 높은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그동안 많은 교육경험과 수료생들을 배출한 법무대학원 부동산자산 경영법무 최고위과정 교육 커리큘럼과 전문 지도를 바탕으로 양질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전문 강사진의 차별화된 강의는 수강생들의 만족도 높이고, 현장감 있는 실무를 익히는데 초점을 맞춘 교육내 용은 강의 후 실생활에서 바로 사용 할 수 있다고 한다.

매 강좌마다 수업시간과 별도로 현 장을 방문, 부동산실무현장에서 발생 하는 상황을 접할 기회를 제공해 이론과 실무를 나란히 익히는 것도 강점이 다. 수료생에게 여러 가지 특전도 다양 하다. 동국대학교 총장명의의 수료증 서를 받을 수 있고, 동국대 행정대학원 부동산학과 석사과정 지원 시 특별추 천이 가능하다. 교육과정 수료 후에는 동호회 활동 등으로 동문 인적네트워크 형성해 전문가초청 워크숍과 세미나 등 교육과정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다.
“동국대 부동산 아카데미는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하는 최적화된 교육 환경과 시설을 제공한다. 최적의 환경 에서 최적화된 교육효과가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동국대 일산BMC캠퍼스 에서 현재와 미래에 투자하는 행복설 계로 ‘소확행’이 더 가까워질 것이다. 인생이모작의 삶에 대한 대비책으로 기대해도 좋다”며 설현석 주임교수는 무엇보다 소소한 투자의 기술을 익혀 좀더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문의는 031-969-5323로 하면 된다.


한진수 기자  mygoyang@naver.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