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와 나눔이 있는 ‘일산역 문화장터’즐기는 프로그램 다양하게 지역민들과 만들어가
  • 한진수 기자
  • 승인 2018.10.20 08:52
  • 호수 1392
  • 댓글 0

사)고양시새마을회(회장 김봉진)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고양 일산역 전시관&신세계이마트희망장난감도서관이 지난 13일(토) 일산서구 일산2동 일산역 전시관에서 ‘일산역 문화장터’를 진행했다.

일산역 문화장터를 찾은 시민들이 문화장터를 둘러보고 있다.

‘일산역 문화장터’에서는 추억의 영화 상영, 시민 작가 전시회, 어린이 보부상 나눔장터, 꽃꽂이, 전통놀이, 아동장터요리, 떡메치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됐다. 지역 주민들과 아동들에게는 일산 5일장에 맞춰 이색적인 경험도 제공했으며, 전시 공간만이 아닌 지역 주민들을 위한 화합과 소통이 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조영곤 고양일산역전시관 관장은 “파란 가을 하늘 아래 지역주민들과 함께 일산역 전시관에 모여 나눔을 실천하니 무척 반갑고 좋다. 다양한 행사를 즐겨주시는 지역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 대한민국 근현대사의 일부분이자 최근까지도 지역 주민들의 삶터에서 함께 걸어온 일산역 전시관이 앞으로는 지역과 주민을 위한 문화 발전기지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고양 일산역 전시관과 신세계이마트희망장난감도서관은 고양시가 등록문화재 제294호로 (구)일산역을 코레일로부터 임대해 조성한 문화공간으로 경의선을 주제로 한 전시실과 회원들에게 연회비 1만원을 받아 장난감을 빌려주는 신세계이마트희망장난감도서관이 운영되고 있다. 일산역 전시관 문의는 031-902-1788며 장남감도서관은 031-902-2788로 문의하면 된다.

한진수 기자  mygoyang@naver.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