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이병철・이길재씨 등 5명 농업인대상 수상제15회 고양시농업인의 날 시상식
  • 박영선 기자
  • 승인 2018.11.09 14:25
  • 호수 1394
  • 댓글 0

[고양신문] 제15회 고양시 농업인의 날 및 농업인대상 시상식이 지난 1일 열렸다. ‘평화와 번영, 행복한 미래 농업’을 주제로 고양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정종현) 앞마당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농업인의 날 화합 한마당 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인 이상주 회장(농업경영인 고양시연합회), 신순철 회장(한국농촌 지도자고양시연합회), 강철희 지부장(NHH농협 은행고양시지부), 장순복 위원장(고양시농협 운영협의회, 지도농협 조합장) 주최, (사)농업경영인고양시연합회 주관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준 고양시장, 지역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조합장, 농업인 등 7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농업인대상은 ▲고품질쌀생산부문 이병철(가와지볍씨 계승활동과 친환경농업 실천) ▲화훼부문 이길재(다육식물의 품질과 수출 경쟁력 기여) ▲축산·수산부문 이웅우(우수한 축산물 생산과 고양한우에 적합한 사료 농가 공급) ▲친환경 농업·신기술부문 윤명선(친환경 농법과 과학 영농으로 우수한 블루베리 생산) ▲여성농업인부문 양세현(농산물 이용 가공품 개발과 여성농업인 일자리 창출 기여)씨가 각각 받았다.

이번 농업인의 날을 맞이해 서울우유 고양시 축산계가 관내 복지시설에 사랑의 우유 507박스(850만원 상당)를 선물했다. 고양낙우회 박동성 회장은 이재준 시장에게 우유를 전달했다. 이어 농협우수조합원 및 우수직원 시상식도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요 내빈들이 김장을 하고 떡메치기, 경품권 추첨(고양쌀, 엽채류, 모듬화훼, 김치냉장고 등), 장기자랑 등도 이어졌다.

가와지볍씨 박물관 잔디밭에서는 꽃차 시음, 피자, 압화, 도자기 체험, 4-H 홍보 등의 부스가 운영됐고, 한우협회 고양시지부(지부장 이재은)가 마련한 한우불고기 무료시식행사도 열렸다.

이상주 공동위원장은 “농사의 결실을 맺는 농업인들의 한마당이 화합과 단결의 장으로 마련됐다”며 환영사를 했고, 이재준 고양시장은 “생명산업을 지향하는 고양시 농업인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오늘 하루 즐거운 날이 되길 바란다”며 인사말을 했다.

 

 

박영선 기자  ysun6504@nate.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