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원마운트 갤러리 ‘앤서니 브라운展’ 개최세계적 작가 앤서니 브라운 원화 등 200여 점 전시
  • 한진수 기자
  • 승인 2018.11.13 00:58
  • 호수 1395
  • 댓글 0

11월 16일~내년 3월 3일 

[고양신문] 복합문화공간 원마운트가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전시를 오는 16일부터 내년 3월 3일까지 개최한다. 원마운트 쇼핑거리에 있는 매직몰을 갤러리로 탈바꿈해 여는 대규모 전시다.
앤서니 브라운은 그림책 작가로는 최고의 영예인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을 비롯 여러 상을 수상한 바 있는 세계적 예술가다. 2016년 예술의 전당에서 전시 흥행을 일으킨 『앤서니브라운展』이 이번에는 화제의 최신작까지 더해 대표 작품 총 200여 점의 원화를 선보인다.

국내외 작가들이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을 주제로 작업한 조형물∙영상 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품도 함께 전시된다.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도 함께 마련되는 만큼 전 세대가 함께 즐기고 배울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이다.
전시장 내에 마련될 앤서니 브라운 도서관은 아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알려주고,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되찾아주는 공간이다. 전시장에서 관람한 작가의 그림을 책을 통해 다시 감상하게 된다.

특히 앤서니 브라운의 원서와 한글판을 대조해서 즐길 수 있는 행복한 콜라보레이션 도서관은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의 가구들로 꾸며진다. 독서는 물론 디자인 가구 체험도 가능한 셈이다. ‘행복한 미술관’이라는 부제를 단 『앤서니브라운展』은 친근하고 부담 없이 다가가는 전시를 목표로 한다. 이번 전시에 소개될 작품과 프로그램 등의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원마운트 홈페이지(www.onemount.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진수 기자  mygoyang@naver.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