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주민들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지난 16일 일산동구 중산동 약산마을 에서는 낡고 노후한 거주지를 새로운 아파트로 추진 중인 약산마을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왕기)가 주축이돼 김장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은 약산마을의 아파트 개발 주체인 추진위원회와 노인회가 중심이 돼 마을 주민들과 함께 김장을 담갔다. 마을의 연로하신 분들과 생활이 어려운 기초 수급 대상자들에게 추운 겨울이 오기 전김장김치 120포기를 전달하고 이웃의 따뜻한 온정을 함께 나눴다.
김왕기 약산마을 지역주택조합 추진 위원장은 “이번 김장나눔 봉사활동은 고양시 관내에서 지역주택조합을 추진하고 있는 단체 중 최초로 시행된 나눔이다. 지역을 보살피고 나눔을 통해 지역과 함께하며 마을의 조속한 발전을 위해 모두가 적극 헌신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김장봉사의 주인장 역할을 한 최영금 전 통장 역시 “마을에 온정의 손길이 다시 닿아 감회가 새롭다”라고 전했다.
약산마을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는 내년 봄에는 주민 모두 함께하는 약산마을 척사대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주민 화합을 바탕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건강한 마을만들기를 추진하고 있다.
약산마을은 약 38년 전 하사관 지구로 명명돼 당시 장기복무 중이던 하사관들의 거주를 목적으로 지정된 주거지다. 현재는 노후불량주택을 철거하고 지역주택 조합을 결성해 아파트 건설을 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