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이동도서관 시민 자원활동가 워크숍 가져

강성환 새마을문고 고양시지부 회장(앞줄 오른쪽 두번째)이 수상자들과 나란히 했다.

2018년 고양시이동도서관 시민 자원활동가 워크숍이 지난 3일 원마운트 위너 파티하우스에서 열렸다. 김봉진 고양시새마을회 회장과 새마을문고 고양시지부 강성환 회장, 새마을지도자 고양시협의회 김규정 회장, 고양시새마을부녀회 오춘희 회장과 운영위원 활동가 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이동도서관은 고양시민의 독서생활화를 위해 활동을 해온 활동가들과 한해를 마무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김봉진 고양시 새마을회 회장(가운데)이 책놀이 지도자 수료생들과 함께 했다.

본식에서는 한 해 동안 이동도서관 자원활동가들을 영상으로 만나보는 시간과 낙서봉사단에 대한 수료증 전달, 우수지도자 표창장 수여식도 같이 있었다. 또한 국민독서경진대회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으로 고양시예선대회와 경기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배서희 공군 소령에게 상장을 전달했다. 이외에도 그동안 책배달 봉사 활동을 해온 그린봉사대와 분들의 사례발표 등도 함께 가져 그동안의 보람과 자부심을 공감하는 시간도 가졌다. 

강성환 회장이 인사말과 격려사를 했다.
김봉진 회장은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의 활동에 응원을 보냈다.

이 자리에서 김봉진 고양시새마을회 회장과 강성환 새마을문고 고양시지부 회장은 “언제나 말없이 묵묵한 활동을 해주신 모든 분들께 고마움을 전한다. 내년에도 몸 건강하시고 활동가들의 크고 작은 움직임에 큰 응원을 보낸다. 모두들 고생하셨고 내년 황금돼지띠 해에도 모든 일 잘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국민독서경진대회 편지글 부문 특별부 우수상을 수상한 배서희 공군 소령이 편지를 읽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