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후 학업 병행 가능 전문 교육과정 ‘눈길’

특성화고 졸업 후 3년 이상 재직자
만 30세 이상자는 누구나 지원가능
수능최저학력 기준 없이 서류 전형
등록금의 50%, 30% 장학혜택 제공 

 

명지대 미래융합대학은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졸업자 및 직업교육훈련과정을 수료한 일반계고 졸업자로서 산업체에서 3년 이상 근무하고 있거나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면 누구나 수능최저학력 없이 서류평가만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사진 = 명지대]

 

[고양신문]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미래융합대학이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미래융합대학은 교육부가 추진하는 선취업·후진학 활성화 정책에 따라 후학습자 친화적인 새로운 대학 체제를 구축해 학문적 소양과 사회가 요구하는 직업역량을 갖춘 전문인을 육성하고자 2017년에 신설된 단과대학이다. 

모집학과는 ▲창의융합인재학부 ▲사회복지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심리치료학과 ▲미래융합경영학과 등 6개 학과다.

특히, 창의융합인재학부는 통합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 평생학습자 맞춤형 학부로 1학년 수료 시까지 학과 선택을 유예한 후 2학년 진급 시 학과 선택을 할 수 있다. 2학년 학과 선택 후에는 해당 학과에 소속되어 동일한 교육과 학사학위를 받는다.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학에 관한 체계적인 이론과 실무교육을 통해 인간의 다양성이 존중되는 복지사회 구현에 기여하는 사회복지 전문인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당 학과 교과목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활동하는데 필수 요소들로 구성됐다. 사회복지학과에서 학위취득을 하면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과 여성가족부에서 정한 건강가정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부동산학과는 부동산 문제에 대해 사회적·인문적·자연적·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종합적인 접근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전문가 육성이 목표이다. 교육과정은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주거복지사 등 각종 부동산 관련 국가 및 민간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는 과목으로 구성된다. 부동산 개발사례 답사 등을 통해 실무적 감각을 배양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법무행정학과는 실용적 법률지식과 행정 정책 전반에 관한 실습 위주의 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한다. 졸업 후엔 일반 공무원, 법원공무원, 검찰공무원, 국회사무처 시험 준비에 도움이 된다. 취득 가능 자격증은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정책분석평가사 2급 자격증, 통계청 사회조사분석사, 행정자치부 행정사, 한국감정평가협회 감정평가사, 법원 행정처 법무사 등이 있다.

 

명지대 인문방목 학술정보관

 

심리치료학과는 신체·정신·정서적인 적응의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신체적 감각을 촉진시키고 인지·정서·발달·사회적 영역에서의 안정과 성장을 도모하는 심리치료 전문인 양성을 교육의 목표로 하고 있다. 아동 및 청소년, 성인 및 노인의 심리적, 정서적, 적응적 문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심리학 및 심리치료에 관한 필수 교과목을 중심으로 한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있다. 졸업 후 여성가족부의 청소년상담사 3급, 전국대학상담학과 협의회의 상담심리지도사 1급, 보건복지부의 정신보건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 등 다양한 민간단체 자격증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미래융합경영학과는 기존 산업 내 성장이 지체되고 이종 산업 상위사업자 간 경쟁과 융합이 출현하며 완전히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이 등장한 4차 산업혁명시대에 각 기업 현장의 문제를 스스로 풀어 낼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한다. 졸업생들은 소속 기관의 다양한 경영 현안을 해결하는 In-house 컨설턴트로서 활동할 수 있다. 또 경영대학원에 진학해 일반경영, 스포츠경영, 유통물류전공으로 학위 취득 후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역량과 가치를 높여 현장 경영 인재로 활동할 수 있다.

 

명지대 미래융합대학은 특성화고 졸업 후 재직자에게는 매학기 등록금의 50%,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에게는 30%의 장학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정시모집에서는 특성화고교, 마이스터고교 졸업자 및 직업교육훈련과정을 수료한 일반계고 졸업자로서 산업체에서 3년 이상 근무하고 있는 자 또는 만 30세 이상(2019.3.1.기준) 성인학습자면 누구나 수능최저학력 기준 없이 서류평가만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특성화고 졸업 후 재직자에게는 매학기 등록금의 50% 그리고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에게는 30%의 장학혜택이 제공된다. 

모집기간은 12월 31일부터 2019년 1월 3일까지이며, 명지대학교 입시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접수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명지대학교 미래융합대학 홈페이지 모집요강 및 후진학진로상담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2-300-1572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