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필 창단 20주년 신년음악회

18일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
강수정·유태근 등 정상급 성악가 협연

 

고양필하모닉오케스트라를 이끌고 있는 김현성 상임지휘자.


[고양신문] 고양시를 대표하는 민간전문교향악단인 고양필하모닉오케스트라(상임지휘자 안현성, 이하 고양필)가 창단 20주년 기념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오는 18일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열리는 공연은 고양필의 다채로운 매력을 즐길 수 있는 무대가 이어진다.

1부에서는 왈츠와 폴카 중심의 연주곡과 트럼펫 하이든 협주곡 협연으로 관객들에게 경쾌하고 밝은 기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협주곡, 심포니 등 다양한 연주곡과 성악 협연으로 구성했다. 국내 최정상 소프라노 강수정, 테너 유태근이 고양필과 함께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 내며, 하이든 트럼펫 협주곡은 국내외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트럼피스트 반재호가 협연을 펼친다.
 

(사진 왼쪽부터)고양필과 함께 협연을 펼칠 소프라노 강수정, 테너 유태근, 트럼펫 반재호.


고양필은 지역문화 활성화와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를 기치로 내걸고 1999년 창단됐다. 그동안 연 4회 이상의 정기연주회를 비롯해 테마가 있는 기획연주, 각종 초청 연주회, 시민들을 위한 자선음악회, 예술인 페스티벌 등을 열고 있다. 또한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 청소년을 위한 음악회, 공연장을 찾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한 음악 나눔 등 다양한 공연을 펼쳐 지난 2008년 ‘고양시민을 위한 교향악단’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안현성 상임지휘자는 “높은 수준의 기량을 갖춘 프로 연주자들을 정기 오디션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면서 “단원 모두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자부심이 크다”고 밝혔다. 이어 “한층 더 성숙하고 향상된 음악으로 최고의 기량을 갖춘 오케스트라, 대중에게 친숙하고 인정받는 단체가 되기 위하여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다”면서 “창단 20주년 신년음악회에서 아름다운 음악과 수준 높은 예술가들이 펼치는 감동의 무대를 선사해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고양필하모닉오케스트라
창단20주년 기념 신년음악회

 

일시 : 1월 18일(금) 오후 7시30분
장소 :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
입장료 : R석 5만원, S석 3만원, A석 2만원
예매 및 문의 : 고양문화재단 1577-7766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