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동 위시티 GS건설 마지막 자이 분양 진행 주목

 

[고양신문] 조경계의 거장 하버드대학의 니얼커크우드 교수가 설계해 명품 조경을 선보일 예정인 일산자이 3차가 주목을 끌고 있다. 분양 나흘 만에 완판 신화를 썼던 일산자이 2차에 이어 공급되는 1,333세대의 대규모 단지다. 

이미 지난달 2.6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아파트청약은 끝났지만 이후 부적격 당첨자와 일부 미계약 물량이 나오면서 이번에 선착순 동호수 지정제로 운영하게 돼 설 명절 연휴를 활용한 소비자의 방문과 상담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중소형이 전체 91% 이상을 차지해 최근 일산분양아파트 중 크게 이목을 끌고 있는 일산자이 3차는 지하 2층~지상 32층 10개 동에 ▲59㎡ 67가구 ▲77㎡ 91가구 ▲84㎡A 370가구 ▲84㎡A-1 346가구 ▲84㎡B 88가구 ▲84㎡C 158가구 ▲84㎡D 68가구 ▲84㎡E 28가구 ▲100㎡ 117가구로 구성된다.   

위시티 내 마지막 자이 브랜드 타운의 완성작인 만큼 차별화된 특화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더 넓어진 실속형 특화평면으로 공간 활용성을 높인다. 일산자이 3차의 주력 주택형인 전용 84㎡에는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알파룸과 베타룸(일부세대)을 제공해 공부방·놀이방·가족실·와인바 등으로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최근 부엌 인테리어의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팬트리(일부세대)도 적용돼 식료품을 비롯해 청소도구나 주방용품, 계절 가전용품 등 부피가 큰 생활용품들을 효과적으로 수납할 수 있다. 또한 3면 발코니(일부세대) 설계로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 시켰고, 4Bay 판상형 중심 설계로 실내 채광과 통풍성도 높였다.

보기 드문 키즈(Kids) 특화 단지도 조성된다. 일산자이 3차는 고양시와 단지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계약자 동의서 수령 후 진행 예정) 협의를 확정 지었다. 모집인원의 70%를 입주민 자녀에게 우선 배정하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일산자이 3차는 단지 내 조성된 쾌적한 산책로는 인근 공원과 도촌천과의 연계성도 우수해 간단한 운동이나 산책을 즐기기에도 편리하다. 

일산자이 3차의 강점은 어디든 빠르게 연결되는 쾌속 교통망으로 서울로 더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다. 서울외곽순환도로 고양IC와 고양대로뿐 아니라 이미 착공에 들어가 2020년 개통 예정인 서울-문산간 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접근성이 더욱 좋아진다. 인근 사리현IC를 이용하면 마포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와 여의도, 마곡지구까지 차량으로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고, 2023년 말 완공예정인 GTX-A를 통하면 20분정도에 강남역까지 도달할 수 있다.  

기존의 인근 경의중앙선 백마역, 풍산역, 지하철 3호선 마두역·원당역을 통해서 이미 서울 도심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김현미 국토부 장관이 고양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추가시설비 106억원과 추가운영비 연 10억원에 대한 분담여부만 결정되면 대곡-소사선의 일산역 연장이 가능하다고 밝혔고, 최근엔 인천~김포~고양간 인천2호선 연장도 추진되고 있어 대중교통 여건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이나 생활환경도 좋다. 단지 인근에 원중초, 양일중 등 일산 위시티 자녀만 다니는 초·중학교와 명문대 진학률이 높은 고양국제고와 저현고도 위시티 내에 있다. 의대와 약대, 한의대 등이 있는 동국대학교 바이오메디 캠퍼스도 옆에 있다. 바로 앞 동국대학교병원과 인근 국립암센터,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킨텍스,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IKEA)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일산자이 3차가 들어서는 위시티는 고양시 민간도시개발지구로 고양시 공공택지와 달리 부동산대책 수혜 단지로 입주자로 선정된 날로부터 6개월이 지나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 투자자들의 관심도 크다. 분양 관계자는 “인근 일산센트럴아이파크와 킨텍스 인근 킨텍스꿈에그린 오피스텔이 분양가 대비 1억 내외 오른 시세로 거래되고 있다는 것도 기대감을 높이고 있어 설 명절을 앞두고 투자문의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일산자이 3차 입주는 2022년 2월 예정이고, 모델하우스는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동국대학교일산병원 맞은편에 있다. 문의 1522-5490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