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경로당활성화사업 설명절 특별 행사가져

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에서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이해 지역 내 협약 경로당 11개소를 대상으로 1월 29일(화)부터 2월 1일(금)까지 설명절 특별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경로당 어르신들이 활동하는 과정에서 어르신들 간 친목관계를 증진함과 동시에 1-3세대 교류를 통해 명절정취를 조성하고 소외감을 줄이기 위해 진행됐다. 어린이집 원생들은 줄지어 경로당을 방문해 준비한 공연과 애교를 선보였고 어르신들의 미소를 자아낼 수 있었다. 어르신들은 경로당을 찾아 준 어린이집 원생과 학생봉사자들과 함께 둘러앉아 만두 빚는 방법과 덕담을 전달했다.

만두 빚기를 하는 어르신들과 지역 주민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모 어르신은 “어린이집 원생들과 학생들이 방문해 더욱 많이 웃어 활력을 찾을 수 있는 풍성한 설 이벤트였다. 앞으로도 자주 찾아왔으면 좋겠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집 원장은 “설을 맞이해 아이들이 할머니, 할아버지께 세배를 드리고 덕담을 나누며 효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 앞으로 기회가 되면 자주 찾아뵙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일산노인복지관의 담당자는 “이번 행사로 앞으로도 경로당과 지역사회 간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며 화합할 수 있는 경로당 활성화사업이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