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활·교통 환경 최적 위시티 마지막 자이 분양

 

[고양신문] 분양 4일 만에 완판을 완판 신화를 쓰며 화제가 됐던 일산자이 2차에 이어 GS건설 일산자이 3차 분양에 소비자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입주가 완료된 식사 1지구 일산 위시티 자이와 지난해 분양이 완료된 식사 2지구 일산자이 2차에 이어 1,333세대의 대규모 단지로 들어서며 총 1만여 세대 위시티를 완성하는 자이 브랜드 타운이 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일산자이 3차는 이미 지난해 말 2.6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아파트청약은 끝났다. 하지만 신규 아파트 분양이 특별공급 및 1, 2순위 청약 후 당첨자 발표를 거쳐 올해 초 정당 계약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당첨자 발표 이후 가점 항목 입력 오류, 재당첨 제한, 자격 미달 등으로 인한 부적격 당첨 물량과 일부 미계약자 물량 등에 한해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이 진행되면서 지난 설명절 연휴 기간 중에도 소비자의 상담 문의와 모델하우스 방문이 계속 이어졌다. 

자이 3차의 가장 큰 강점은 교육, 생활 그리고 교통 환경이 좋다는 것이다. 고양시와 단지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계약자 동의서 수령 후 진행 예정) 협의를 확정짓고 키즈(Kids) 특화 단지가 조성돼 모집인원의 70%를 입주민 자녀에게 우선 배정하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원중초, 양일중 등 위시티 자녀만 다니는 초·중학교, 명문대 진학률이 높은 고양국제고와 저현고가 있다. 의대와 약대, 한의대 등이 있는 동국대학교 바이오메디 캠퍼스도 바로 옆이다. 

조경계의 거장 하버드대학의 니얼커크우드 교수가 조경시설을 설계해 일산자이 2차에 이어 명품 조경을 선보일 예정이라 기대감을 높이고 있고, 단지 내 조성된 쾌적한 산책로는 인근 공원과 도촌천과의 연계성도 우수해 간단한 운동이나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바로 앞에 있는 동국대학교일산병원과 인근 국립암센터,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킨텍스,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IKEA) 등을 가까이 이용할 수 있어 생활 편리성도 높다.  

어디든 빠르게 연결되는 쾌속 교통망은 서울 접근을 빠르게 해준다. 인근 경의중앙선 백마역, 풍산역, 지하철 3호선 마두역·원당역을 통해서 서울 도심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김현미 국토부 장관이 고양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추가시설비 106억원과 추가운영비 연 10억원에 대한 분담여부만 결정되면 대곡-소사선의 일산역 연장이 가능하다고 했고, 최근엔 인천~김포~고양간 인천2호선 연장도 추진되고 있고, 2023년 말 완공예정인 GTX-A를 통하면 20분정도에 강남역까지 도달할 수 있어 앞으로 철도 대중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도로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서울외곽순환도로 고양IC와 고양대로뿐 아니라 이미 착공에 들어가 2020년 개통 예정인 서울-문산간 고속도로는 서울 접근성을 더욱 높이게 된다. 인근 사리현IC를 이용하면 마포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와 여의도, 마곡지구까지 차량으로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일산분양아파트 중 크게 이목을 끌고 있는 일산자이 3차는 중소형이 전체 91% 이상을 차지한다. 지하 2층~지상 32층 10개 동에 ▲59㎡ 67가구 ▲77㎡ 91가구 ▲84㎡A 370가구 ▲84㎡A-1 346가구 ▲84㎡B 88가구 ▲84㎡C 158가구 ▲84㎡D 68가구 ▲84㎡E 28가구 ▲100㎡ 117가구로 구성된다.   

위시티 내 마지막 자이 브랜드 타운의 완성작인 만큼 차별화된 특화 설계도 적용될 예정이다. 더 넓어진 실속형 특화평면으로 공간 활용성을 높인다. 일산자이 3차의 주력 주택형인 전용 84㎡에는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알파룸과 베타룸(일부세대)을 제공해 공부방·놀이방·가족실·와인바 등으로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최근 부엌 인테리어의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팬트리(일부세대)도 적용돼 식료품을 비롯해 청소도구나 주방용품, 계절 가전용품 등 부피가 큰 생활용품들을 효과적으로 수납할 수 있다. 또한 3면 발코니(일부세대) 설계로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 시켰고, 4Bay 판상형 중심 설계로 실내 채광과 통풍성도 높였다.

고양시 민간도시개발지구로 입주자로 선정된 날로부터 6개월이 지나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발코니 확장무상제공 등 각종 혜택도 제공되고, 인근 일산센트럴아이파크와 킨텍스 인근 킨텍스꿈에그린 오피스텔이 분양가 대비 1억 내외 오른 시세로 거래되고 있다고 전해지면서 실수요자뿐 아니라 일산자이 3차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GS자이라는 브랜드의 자부심, 위시티의 뛰어난 교육 및 생활환경과 교통 인프라, 새 아파트라는 매력을 보고 입주를 원하는 실거주자뿐 아니라 많은 투자자들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일산자이 3차 모델하우스는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동국대학교일산병원 맞은편에 있고, 입주는 2022년 2월 예정이다. 문의 : 1522-5490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