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고양국제꽃박람회 화훼 직판장 입점 농가 모집
  • 유경종 기자
  • 승인 2019.02.12 10:37
  • 호수 1407
  • 댓글 0

화훼 교환 쿠폰제 전면 실시
농가소득 증대 ·꽃소비 활성화 기대


[고양신문]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2019고양국제꽃박람회 ‘화훼 직판장’에 입점할 고양시 화훼 농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양 화훼 직판장’은 꽃박람회장 무료구역인 일산 호수공원 일원에 설치되며, 50개 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고양시 관내 농업 경영체로 등록된 화훼 직접 재배 농가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입점비는 무료다. 소정의 참가신청서를 팩스나 이메일(giff2001kr@gmail.com)로 2월 27일까지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꽃박람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화훼 소비 활성화와 농가의 수익 증대를 위해 ‘입장권 화훼 쿠폰제’를 전면 시행한다. 관람객은 입장권에 부착된 화훼쿠폰을 직판장에서 화훼류로 교환할 수 있으며, 원당화훼단지에서는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화훼 쿠폰제는 지난해 2018고양가을꽃축제에서 시범 운영돼 관람객과 화훼 농가 모두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 이재준 고양시장은 “화훼 소비 절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박람회로 개최할 것”이라며 “이번 화훼 쿠폰제의 전면 도입은 고양 화훼 직판장을 활성화시키고, 나아가 꽃 소비 및 꽃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양 화훼 농가의 적극적인 참가를 바란다”고 밝혔다.

2019고양국제꽃박람회는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과 원당 화훼단지에서 개최된다. 고양 화훼 직판장 문의 031-908-7822(고양국제꽃박람회 국제전시팀)
 

 

유경종 기자  duney789@naver.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경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