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대학교 신입생 모여라!!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병욱)는 취업스트레스, 우울, 불안 등으로 힘들어하는 고양시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2019년 1월, 초발정신건강팀 ‘청춘나래’를 신설해 고양시 청년들의 소울메이트‘가 되기 위해 활발히 운영 중이다.
이에 ‘청춘나래’는 지난 2019년 2월 25일(월) 농협대학교 신입생 OT(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하여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청춘나래 사업을 알리는 ‘청춘나래 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청춘나래 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들

‘청춘나래 교육’은 청춘나래 입문 강좌로, 누구나 정신건강에 대한 어려움을 겪을 수 있고, 마음의 위험신호’를 알아차려야 한다는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려줬다. 또한 고양시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상담과 조치유(조기정신증 치유)프로그램 등의 청춘나래 사업도 소개해 다양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농협대학교 신입생 김모 학생은 “그동안 정신건강은 어렵고 나에게는 먼 얘기인줄 알았는데, 퀴즈를 통해 즐겁게 알려줘 쉽게 다가갈 수 있었다. 앞으로 힘든 일이 있을 때 청춘나래를 이용하면 될 것 같아 든든하다.”라며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및 청춘나래팀을 알게 된 것에 고마움을 표했다.
청춘나래는 ‘청춘나래 교육’뿐만 아니라 조기개입사업 중 하나인 청년정신건강사업을 통해 관내 대학생, 사회복무요원 등을 만나 정신건강 중요성을 알리는 인식개선활동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조기개입을 통한 회복의 효과성이 높은 청년들을 가까이에서 만나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청춘나래 교육’은 농협대학교 OT를 시작으로, 3월 6일(수), 7일(목), 9일(토)에는 한국장학재단 연합생활관 OT에 참여해 약 1,000명의 학생들에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춘나래 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와 신청은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68-2333/내선40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