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서비스 역량과 서비스 인정받아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한 ‘2018년 민간위탁 고용서비스기관 인증평가’를 통해 3년간 민간위탁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사)고양시새마을회 ‘SMU취업성공센터’(회장 김봉진)가 받았다. ‘고용서비스기관 인증평가‘는 양적으로 크게 증가하고 있는 고용서비스 민간위탁기관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도입한 제도로, 해당기관의 고용서비스 역량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이번 인증평가는 2018년 8월 공고 후 인증평가를 신청한 민간위탁 기관 282개소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를 한 후, 인증평가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171개소를 선정했다. 이번 시상에서는 고용노동부 차관(임서정)이 직접 해당기관에 수여를 하며 ‘더 나은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민간 고용서비스기관’에 감사 메세지를 전했다.
고양시새마을회 ‘SMU취업성공센터’는 2011년도부터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도 고양,파주지역 취업률 1위, 고객만족도 1위를 한 우수한 기관이다. 그 외 2017년 청년내일채움공제사업, 장년인턴지원사업 2018년 고양인재육성아카데미 등을 위탁운영하며 청·장년층 구직자에게 차별화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양시새마을회 ‘SMU취업성공센터’는 민간위탁 고용서비스 인증기관에 선정됨으로서 정부가 주는 인증마크(로고)를 3년간 활용해 대외적인 이미지를 높일 수 있고, 구직자에게도 더 좋은 고용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