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돌종합사회복지관 성공적 노후준비 프로젝트 진행

흰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심재경)은 2019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5060세대 신(新)노인의 웰에이징을 위한 성공적 노후준비 프로젝트 꽃중년 신나는 나의인생 자리잡기 2’를 2월부터 시작했다.

이번 사업은 신(新)노년층(베이비붐 세대), 5060세대를 대상으로 꽃중년 인생2막 노후준비를 위한 공개강좌 ’웰컴 투 꽃중년을 위한 공개특강과 노후준비 집단프로그램 ’꽃중년노후준비교실(새로운시작그리고다짐)‘, 꽃중년 행복실현 프로그램 ’건강하자! 즐기자! 나누자! 배우자!‘의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다차원적인 노후 준비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2018년 1차년도) ‘6070세대 꽃노년 신나는 나의인생 자리잡기‘ 프로그램의 한  참여자는 “오랜 직장 생활을 마치고 노후가 정말로 막막했는데 이 프로그램을 참여하고 난 후 미래가 실타래처럼 풀린 경험이 너무 좋았다”, “여생을 밝고 즐겁게 긍정적으로 살아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다”라는 소감을 말했다.  

심재경 흰돌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백세시대를 살아가는 노인들이 인생 후반 건강하고 자연스럽게 잘 나이 들어가기 위해 앞으로 지역사회복지관에서 보다 체계적인 노후준비교육과 집단 활동을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삶을 영위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흰돌종합사회복지관도 보다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50~60세대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문의는 흰돌종합사회복지관(031-905-3400~1 윤정민 주임)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