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돌복지관 ‘청춘토크콘서트’ 3월 19일 알라딘서점 일산점

흰돌종합사회복지관은 청년들의 미래에 대한 고민과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지역 내 청년일자리 공감보급 활동을 위한 은퇴자와 청년들의 상생연대프로젝트 –인생스타팅노트’ 사업을 진행한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9일 오후 7시 알라딘 중고서점 일산점(일산동구 장항동)에서 ‘청춘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심재경 관장은 “오늘날과 같은 경제성장시대에 살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진로와 미래에 대한 고민과 갈등을 겪고 있다”며 “지역에서 청년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것을 시작으로 청년들의 비전을 소통·공감하고자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지역 내 청년들이 그동안 고민하고 있었던 ‘일과 삶, 진로, 미래’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되는 청춘토크콘서트는 ‘젊은이들의 무릎팍 도사’라는 별명을 가진 정철상 작가와 함께할 예정이다. 정철상 작가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한 커리어코치로 강사와 작가, 대학 내 취업전담교수, 칼럼리스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콘서트는 정 작가와의 토크에 이어 (주)쿰&도서출판 마음대로의 대표인 노수현 강사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Tip’에 대한 공유특강을 할 예정이다.

이번 청춘토크콘서트는 청년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참여는 온라인(goo.gl/forms/gG41tBK0c9Lxov9o2)으로 신청하거나 흰돌종합사회복지관 방문 및 유선(031-905-3400~1)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알라딘 일산점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