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노인종합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사전교육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에서는 2019년 3월 6(수)~8일(금), 총 3회에 걸쳐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가졌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고양시에 거주하는 만65세 이상 기초연급수급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사회참여 기회 확대와 정기적인 경제소득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일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금년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 간, 총 9개 사업단(노노케어, 어르신활동보조지원, 종이접기선생님, 건물청소파견, 문화시설지원, 호수공원반려견캠페인, 실버안전지킴이, 1-3세대강사파견, 365우리동네지킴이)을 운영할 예정이다.

금번 진행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사전교육은 활동 시작 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232명을 대상으로 사업 취지를 설명하고 활동 시 유의사항 안내와 도로교통 안전교육, 미세먼지 예방법 교육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활동을 지원했다.
본 교육에 참여한 김모 어르신은 “활동이 시작되기 전에 같이 활동할 참여자들이 모두 모여서 서로 인사도 나누고 안전교육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 9개월 간 활동이 기대된다.”며 교육 참여소감을 말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확대 및 안정적인 소득창출 기회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내 어르신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