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정1동 업주들 연합회 결성

덕양구 화정1동 덕양구청 후문 일명 먹자골목 업주들이 뭉쳤다. 인근 관공서 식당들의 위협에 맞서기 위해서다. 최근 먹자골목 식당가를 주로 찾던 고객들이 경기의 불황을 반영하듯 가격이 저렴한 관공서 구내식당으로 대거 발걸음을 돌렸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한정식의 경우 식사비는 4천~ 4천500원대인데 덕양 우체국은 3천원, 덕양구청 2천200원, 시립 화정도서관 2천500원 등 가격차이가 크다.

구내식당은 입찰방식으로 선정되어 일정기간 계약관계에 의해서 해당관청 소속의 직원들을 위한 복리후생 차원의 구내식당이라는 본연의 역할에서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방문 민원인외에도 일반인들을 유혹하고 있는 셈. 덕양우체국 구내식당의 경우는 주객이 전도된 대표적인 곳이다.

우체국의 한 직원은 “뷔페 식단으로 소문난 이곳은 점심시간에는 택시기사, 각종 납품업체 기사, 인근 사무실 직원들과 일반인이 어우러져 식사를 하는 통에 정작 우체국 직원들은 자리가 나길 초조히 기다리며 막상 자리에 앉아서 식사를 한다해도 빈자리를 기다리는 또 다른 이와 눈이라도 마주치면 불안한 마음이 들어 서둘러 밥을 먹을 수밖에 없다”고 불만을 털어놓았다.

식당 업주들은 6월경 상가연합회를 결성해 덕양우체국, 덕양구청, 시립 화정도서관 등 3개의 구내식당에 대한 자료를 수집중이며 대응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