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노인복지관, 건강한 경로당 문화 확산 위해 진행

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에서는 일산동구 내 협약경로당 11개소 임원진을 대상으로 3월 26일(화) 상반기 임원진 리더십 교육 및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협약 경로당 임원진을 대상으로 역량강화를 위한 리더십 교육과 경로당활성화사업 전반에 대한 논의를 통해 복지관에 대한 소속감 형성과 원활한 사업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열렸다. 또한 ‘나눔과 소통’을 주제로 리더십 교육을 통해 나눔에 대한 올바른 의미와 더불어 내가 할 수 있는 나눔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외에도 임원진과 경로당 회원 간의 긍정적 상호소통 방법을 배우고 실천하며 경로당이 소통의 장이 되기 위한 방법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는 임원진 간담회 진행을 통해 경로당활성화사업에 대한 안내와 사업 진행에 따른 건의사항 수렴과 논의로 경로당활성화사업에 이해도를 높이는 소통의 기회를 제공했다.
간담회에 참여한 식사동 3단지 총무 김모 어르신은 “사실 나눔이라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노인들이 실천하기 참 어렵게 느껴졌는데 이번 교육으로 나눔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다. 경로당 회원들과 교육내용을 공유해 사회적으로 모범이 되는 경로당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참여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