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아가야 안녕? 애착인형 만들기” 진행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병욱)는 지난 3월 21일 오후2시 덕양구보건소에서 임산부 대상 태아와의 애착형성을 위한 “아가야 안녕? 애착인형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산모들은 한 땀 한 땀 정성을 들여 애착인형을 만들며, 아이를 만날 기대감과 선물을 준비하며 즐겁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애착인형을 완성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산모 A씨는 “애착인형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좋았고, 기분 좋게 바느질하면서 아이를 생각할 수 있었어요. 이런 자리를 많이 만들어 줬으면 좋겠어요.”라며 만족감을 보였다.
산모들에게 산후우울예방교육도 함께 진행하며 산후에 발생할 수 있는 우울증과 대처방법, 정신건강상담서비스 이용에 대해 안내를 했다.
덕양구보건소와 연계한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임산부프로그램 “아가야 안녕? 애착인형 만들기”는 연4차례 진행되며, 오는 6월 27일 오후2시 예정돼 있다. 덕양구보건소 모자보건실에 사전신청하면 된다. 또한 일산서구보건소와 연계한 임산부프로그램은 오는 7월 중에 진행될 예정이며 일산서구보건소 모자보건실에 사전신청하면 된다.

애착인형이란 아이가 부모만큼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인형을 의미하며, 아이의 의지로 선택한 인형으로 부모와의 관계에서 오는 불안감을 해소하고 사회성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고양시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정신건강검진 및 상담, 캠페인, 연극제, 정신건강강좌, 찾아가는 이동상담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031-968-23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