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고양시지부·고양시 농·축·화훼 공동주관 1500여명 참석

전진대회 전에 지역 농축화훼농협 조합장과 김재득 고양시지부장, 이재준 고양시장, 이윤승 시의회의장, 심상정 국회의원, 권지선 고양시농업기술센터 소장, 이승엽 고양문화원장, 농협 경기지역본부 등이 나란히 했다.

농협중앙회 고양시지부(지부장 김재득)와 고양시 관내 8개 농·축·화훼농협이 4월 5일(금) 오전 8시50분 덕양구 어울림누리에서 제1회 고양시 농업인 한마음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15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전진대회는 본격적인 농번기를 앞두고 고양시 농업인의 행복과 풍요로운 결실을 기원하는 ‘고양시 농업인 氣 살려주기 프로젝트’로 농업인과 농협임직원 등이 함께 했다. 오전 일찍 부터는 지역 농·축·화훼농협 조합장과 이재준 고양시장, 이윤승 시의회 의장, 심상정 국회의원이 환담을 나누고 지역 농업에 대한 정보와 방향을 공유했다. 또한 이재준 시장과 농업인과의 대화가 있었고, 외부명사 특강 등 농업인들이 즐기며 공감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김재득 농협중앙회 고양시지부장은 “오늘 전진대회를 계기로 'NEW' 필요한(Necessary) 모든 곳에(Everywhere) 언제든지(Whenever) 농업인과 조합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농가소득 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다양한 식전행사와 공연으로 구성된 이날 전진대회는 참가한 농업인들의 큰 박수와 갈채를 받으며 점심 시간대까지 이어졌다.

<사진으로보는 전진대회>

장순복 지도농협 조합장(오른쪽 고양시 농협 대표조합장)이 조합원들에게 일일이 인사하고 있다
김한모 신도농협 조합장(왼쪽)이 이재준 고양시장과 인사하고 있다.
김진의 일산농협 조합장(앞줄 맨 오른쪽)이 조합원들과 전진대회를 즐기며 같이 어울려 박수치고 있다.
강효희 원당농협 조합장(왼쪽)이 이재준 고양시장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박영선 벽제농협 조합장(왼쪽)이 이윤승 고양시의회 의장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임용식 송포농협 조합장(왼쪽)이 농업인들에게 인사를 하며 권지선 고양시농업기술센터 소장과 입장하고 있다.
유완식 고양축협 조합장(오른쪽)이 내빈과 조합원들에게 손을 흔들며 인사하고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농업인과의 대화를 나누고 있는 이재준 고양시장
조합장, 시·도 국회의원, 고양시장 등이 인사하며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위해 노력하자”라고 했다.
지역 조합장과 농협 경기지역본부 관계자들이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상징하는 손가락 다섯개를 펴 보이며 인사했다.
국악공연을 펼치고 있는 공연자들. 역시 우리의 소리는 좋았다. 
공연에 맞춰 박수를 치며 전진대회를 즐기는 농업인들

 

김춘래 농협베스트 강사이자 열정테크 원장이 참석자들에게 특강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