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 중 핸들이 무겁고 쏠림의 현상으로 펑크를 알 수 있고, 시동을 걸었을 시에 소리로 밧데리 수명을 알 수 있고, 엔진소리로 차량의 이상 유무를 알 수 있다.
성석동 9사단 신병교육대 맞은 편에 위치한 현대 카센타는 자동차 수리를 위해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수리 부분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신의 차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게 알려 준다. 특히, 초보자나 여성 운전자에게는 보다 세밀하고 친절하게 초보적인 차량관리 요령과 응급조치사항을 알려준다. 그런 연유로 이 곳에는 일반 운전자는 물론 초보자나 여성운전자도 많이 찾고 있다. 운전이라는 것이 앞으로 가고, 뒤로 가고 하는 단순히 운행만을 위한 운전은 결코 운전을 할 줄 안다고 할 수 없을 것이다. 최소한 자신의 차에 대한 상태와 기본적인 정비는 알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
많은 분야에서 서비스, 친절을 외치고 실행하려 애쓰고 있다. 하지만 말처럼 그러한 것이 이뤄지기도 힘들고 그 것을 실제 운영하는 곳도 드물다. 하지만 현대 카 센타는그 부분에서 만큼은 확실하다. 이상유무 확인, 이상이 일어난 부분에 대한 확실한 원인 규명, 수리부분과 수리부품에 대한 고객과의 상담, 그리고 마지막으로 비용에 대한 조율 등 타 업체에서는 비밀시 하는 부분도 고객과 의논하고 협의하여 최종적으로 수리를 실시한다.
" 자동차 정비는 기술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정성과 고객이 이해 할 수 있는 수리입니다. " 고객의 이해를 돕는 것은 어쩌면 귀찮고 힘들지만 차후에 같은 현상이 일어날 때 수리의 편리함은 물론, 고객과 정비소간의 신뢰를 쌓을 수 있는 중요한 요소라는 유진석 대표의 생각이다. " 정비소에 자주 찾아오면 저희야 이익이 생기니 좋지요 하지만 그렇게 함으로 신뢰를 잃어버린다면 결국에는 우리 정비소에 손실이잖아요 그래서 더 더욱 귀찮고 힘들지만 차분하고 충분히 고객이 이해 할 수 있도록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유 대표는 당장의 이익보다는 고객과의 신뢰를 먼저 생각하는 서비스업체로서의 기본적인 생각을 갖추고 있는 사람이다. 그러한 연유로 현대 카센타는 1년전 식사동에서 지금의 성석동 외진 곳으로 이전개업을 했음에도 많은 운전자들이 찾고 있다.
유 대표는 옛 장항동 출신으로 17년의 자동차 정비 경력을 지니고 있다. 그의 자동차 정비 실력은 동종 업종의 정비소에서도 인정을 받을 정도로 뛰어나다. 또한 새로운 자동차 정비에 대한 정보와 기술을 습득하는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자동차 정비에 대한 확실하고 성실한 자세, 고객의 편의와 안전을 생각하는 경영방식, 전문화되고 체계화된 고객관리 시스템, 최신정비 기기도입과 직원들에 대한 정비 교육실시 등 현대 카 센타는 모범적인 자동차 수리 전문업체로 서비스업체로 더욱 발전하고 있다.
현재 현대 카센타는 출장수리, 수리이후 무료세차, 수리시 정비 및 점검사항에 대한 기록을 고객과 공유하고 있기도 하다. 문의: 977-0809

*자가운전자의 기본적인 차량 응급조치
1.주차브레이크가 해제되지 않을 때
겨울철에 주차 브레이크를 체결하여 주차를 하였더니 주차 브레이크가 해제되지 않아 시동을 걸고 출발하려 해도 차가 움직이지 않을때
■ 조치방법
바퀴 부분이나 주차 브레이크 케이블을 뜨거운 물로 녹인다.
※ 수동변속기의 경우에는 아주 추운 겨울철에는 주차 브레이크를 사용하지 말고 변속기어를 '1' 단 또는 '후진' 단에 위치 시켜 둡니다. 특히, 경사로 주차 시는 바퀴에 고임목을 고이고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 핸들을 벽쪽으로 돌려놓는 등의 이중 안전장치를 해둔다.

▣ 주행중 브레이크가 듣지 않을 때
주행중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는 다면 당황하게 되고 사고로 이어집니다. 특히 내리막길에서는 매우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주행 중 브레이크가 고장난 경우 당황하지 말고 변속기어를 과감하게 저속기어로 바꾸어 엔진브레이크를 걸고 속도가 낮아지면 주차 브레이크를 힘껏 당겨 차량을 정지시킵니다.
또한 주위의 다른 차량에도 경음기 나 전조등 또는 비상등으로 위험한 상태를 알려 주고 상황이 위급할 시는 도로측면이나 가드레일 등에 부분적으로 수 차례 부딪혀 감속시키면서 차량을 정지시킵니다.
▣ 전조등이 점등되지 않을 때
▷ 램프나 전조등 휴즈가 끊어진 경우
휴즈가 끊어졌을 때는 반드시 같은 용량의 사용하지 않는 휴즈를 이용하면 됩니다.
예) 헤드라이트 휴즈가 끊어졌다면 와이퍼 휴즈나 라디오의 휴즈를 이용
▷ 전선이 끊어졌거나 연결이 불량한 경우
응급조치로 배터리에서 헤드라이트 연결단자로 직접 전선을 연결하거나 좌우 방향 지시등을 동시에 켜고 서행 운전하여 가까운 정비업체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 전조등의 로우빔(근등)이 점등되지 않을 때
근등과 원등 모두가 작동되지 않는다면 운행을 더 이상 할 수 없지만 근등만 점등되지 않을 경우는 원등을 켜고 운행을 하되 맞은 편 차량의 운행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전조등 상단 약 1/3 정도를 테이프로 가려 줍니다.
▣ 와이퍼가 작동하지 않을 때
■ 담배가루나 물기 많은 나뭇잎 등을 많이 뭉쳐서 창유리를 문지르면 빗물이 주룩주룩하 고 창유리를 타고 내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시계를 어느 정도 확보할 수 있다.
만약 비누가 있다면 앞 유리에 비눗물을 발라 주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됩니다.
▣ 운행중 방향지시등이 작동되지 않을 때
▷ 방향지시등이나 비상등 휴즈가 끊어진 경우
운전석 하단의 실내 휴즈 박스에서 스페어 휴즈로 교체하거나 스페어 휴즈가 없을 경우 같은 용량의 오디오 또는 경음기 휴즈 등을 잠시 대체해서 사용
▷ 방향지시등 전구가 끊어진 경우
이 경우 전구의 용량이 동일한 후진등 전구를 잠시 대체해서 사용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