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가좌도서관 ‘아주 특별한 주제 강의 자녀교육’ 진행

5월 11일~29일 4회 시리즈 강연
인기강사 김민식 PD 등 전문가 초청
성장통‧유튜브‧독서 고민 해법 제시

 

[고양신문] 고양시 가좌도서관은 ‘지금 부모가 주목해야 할 배움의 키워드’라는 타이틀로 5월 11일부터 29일까지 총 4회 강연을 진행한다. ‘아주 특별한 주제 강의-자녀교육편’으로 기획된 이번 강연은 자녀의 성장통, 유튜브, 영어, 독서 등 자녀 교육과 관련해 부모들이 가장 고민하는 주제를 다룬다.

▲ 5월 11일(토)에는 『초등부모교실』, 『열두살 나의 첫 사춘기』, 『선생님 사용 설명서』 등 다수의 책을 쓴 차승민 창원 광려초등학교 교사가 ‘아이는 성장통, 부모는 울화통’에 관한 강연을 펼친다.

▲ 5월 22일(수)에는 요즘 부모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인 유튜브를 다룬다. 심재웅 숙명여대 미디어 학부 교수가 ‘우리 아이 유튜브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자녀들의 유튜브 사용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줄 예정이다.

▲ 5월 25일(토)에는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매일 아침 써 봤니?』 등을 쓴 MBC 김민식 PD가 ‘도서관이 내게 준 선물-독서·영어·글쓰기’라는 강의를 통해 독서와 영어, 글쓰기의 달인이 된 그만의 도서관 활용 비법을 들려준다.

▲ 마지막으로 5월 29일(수)에는 이현정 작가가 아이들을 위한 맞춤형 책장 처방을 한 사례를 중심으로 ‘책 읽는 아이들의 시크릿-아이들에게 책장을 돌려주세요!’를 들려준다. 책 읽지 않는 아이를 책 읽는 아이로 변화시키는 시크릿 팁이 기대된다.

강연 참여는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가좌도서관(031-8075-937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