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부터 10월까지 매월 2회

원마운트가 ‘제2회 일산벼룩시장’을 5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한다. 학생들이 중고 물품 직거래를 통해 합리적인 소비문화를 체험하고 기부를 실천해보는 취지의 ‘경제마켓’이다.  5개월간 진행되는 벼룩시장은 원마운트와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등이 주최하고 고양시 등이 후원한다. 원마운트 카페거리와 엔트리광장에서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열린다. 단, 학생들의 여름 방학 기간인 8월은 열지 않을 예정이며, 추석연휴가 있는 9월은 셋째 주와 넷째 주에 열린다.
‘일산벼룩시장’은 학생들이 경제 활동의 주체가 돼 의류∙책∙신발∙수공예품 등을 직접 판매해보는 체험 행사로 치러진다.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의 일부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에 자율적으로 기부한다. 참여한 청소년들에게는 봉사활동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는 벼룩시장뿐만 아니라 페이스페인팅을 비롯한 다양한 아트 체험의 기회도 마련된다. 소상공인들도 행사에 함께 참여해 기성품은 물론 여러 종류의 핸드메이드 제품들을 판매한다. 오는 25일에는 특별 공연도 예정 돼있다. 고양시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펼치는 보컬∙댄스∙연주 경연대회 ‘파랑새를 찾아서 시즌2 ; THE판’을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이벤트광장에서 선보인다.
원마운트 행사 관계자는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벼룩시장의 판매와 소비 주체로 참여해 물건의 소중함과 경제관념을 알아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벼룩시장의 자세한 행사 일정과 참여 신청 방법 등은 원마운트 홈페이지(www.onemount.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