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3일 복지고나과 호수공원 일대서 진행돼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에서는 오는 6월 13일(목),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과 호수공원 일대에서 제10회 전국 어르신 백일장 대회 및 문학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전국 만60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10회를 맞이하는 공모전에는 글쓰기에 관심이 있는 어르신들이 삶의 경험을 글로 풀어내는 장을 마련한다. 또한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문화·예술 창작활동의 장을 마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당일 발표될 시제에 맞춰 원고를 집필하는 백일장 대회와 사전 공개된 시제(독서, 풀, 기도, 물에게, 걷는다)로 원고 집필 후 작품을 출품하는 문학작품 공모로 구분해 진행된다. 참가 부문은 운문과 산문으로 나뉜다. 접수는 6월 7일(금)까지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우편, 팩스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문학작품 공모 참가자는 작품원고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시상은 이경자(現 한국작가회의 이사장)심사위원장 를 비롯해 7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공정한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장관상(대상), 한국작가회의 이사장상(최우수상), 경기도지사상(최우수상), 고양시장상(우수상) 등으로 상장과 상금 또는 상품이 수여된다. 
일산노인종합복지관장 지언스님은 “해를 거듭할수록 어르신들의 관심과 참여가 증가하고 있다. 백일장 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어르신들이 창작활동의 즐거움을 느끼고, 모두 하나가 되는 노인 문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문학에 대한 열정을 가진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가 기다려진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