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6월 전시·행사 ‘풍성’

[고양신문] 고양가구박람회, 맘앤베이비엑스포, 하나투어여행박람회, 인사이드3D프린팅 등 다양한 전시행사가 6월에 킨텍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킨텍스 6월 주요 전시 중 전국 명품 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19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과 국내 유일 렌탈 전문 전시회인 ‘2019코리아렌탈쇼’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국내 유일 명품 농·수·축 특산물 특별전
‘2019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

 

 

전국 대표 우수 특산물 한자리에 
다양한 이벤트와 풍성한 경품 제공
6월 6~9일, 킨텍스 제1전시장 4홀

전국 대표 특산물과 지역문화를 한자리에서 보고 체험하는 ‘2019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이 킨텍스와 (주)메쎄이상 공동 주관으로 6월 6일부터 킨텍스 4홀에서 열린다. 전국 시·도·군과 경기대진테크노파크(포천시), 감자원정대(강원), 평창군(강원), 충주시(충북), 충남경제진흥원(충남), NH참예우조합공동사업법인(전북), 사단법인 남도미향(전남), 제주경제통상진흥원(제주) 등이 지역 대표로 참여해 200여개 업체, 450개 부스 규모로 진행된다. 

강원도 목장에서 직접 생산하는 우유와 치즈, 발효유 등 유가공 식품과 전통방식으로 만든 된장, 간장 등의 발효식품, 전라남도의 특유의 맛을 살린 다양한 종류의 김치, 제주 특산물인 감귤, 한라봉, 당근으로 만든 자연초와 미네랄이 풍부한 해조류가 참가한다. 전통 디저트라고 할 수 있는 다양한 한과 종류와 곁들여 마실 수 있는 각지의 특산물로 빚은 전통주와 음료 등 지역의 특색이 물씬 드러나는 농·수·특산물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어서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2차산업과 3차산업의 융·복합을 기반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촉진하는 농촌융·복합산업 우수 인증제품 특별관도 구성해 다양하고 우수한 품질의 향토 제품도 제공한다. 

리빙 특별전에서 진행되는 ‘판도라박스 프리마켓’에서는 수제간식, 핸드메이드소품, 주방용품, 음료, 패션, 잡화, 아동용품, 홈데코 인테리어 제품 등의 홈&리빙 관련 제품들이 전시돼 다양한 문화 컨텐츠를 통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참가업체에게 판로개척과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고 관람객에게도 맛과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각 지역의 대표 특산물을 35~40%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고, 홈페이지 사전등록 이벤트, 행사장 선착순방문 이벤트, 유기농 썬플러스 세척사과 파격 특가 구매 이벤트 등 풍성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우수 특산품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입장료는 5000원이고 홈페이지(www.foodfestival.co.kr)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문의 031-995-8228


렌탈에 관한 모든 것, 국내 최대 렌탈 특가전 
‘2019코리아렌탈쇼’

 

 

국내 대표 렌탈 기업 총 집결
‘100원 경매’ 등 풍성한 이벤트
6월 6~9일 킨텍스 1전시장 5홀

국내 유일 렌탈 전문 전시회 ‘코리아렌탈쇼’가 킨텍스(대표 임창열)와 SBS플러스(대표 김계홍) 주최로 6월 6일부터 9일까지 킨텍스 1전시장 5홀에서 열린다.

지난해 코웨이, SK매직, 쿠쿠홈시스, 현대렌탈케어, 바디프랜드 등 국내 대표 렌탈 기업들이 총 출동해 화제를 낳은 바 있고, 올해도 국내 대다수 렌탈 기업들이 대거 참가해 각종 생활가전 및 헬스케어 제품, 사무기기, 레저 및 스포츠, 이벤트·행사, 이색렌탈, 렌탈 컨설팅, 중장비 등 말 그대로 ‘렌탈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환경 가전제품의 선두주자 현대렌탈케어와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 에어컨, 의류청정기 등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제품 전반을 출품할 예정이다. 신규 광고모델로 배우 염정아와 오나라를 발탁한 청호나이스는 정수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청호나이스만의 대표 렌탈 제품을 한 자리에서 선보이고, 삼성전자 역시 에어드레서, 건조기 등 미세먼지 이슈와 함께 급성장 중인 렌탈 제품을 출품한다.

웰릭스렌탈, 조은생활, 제이앤에이치컴퍼니, 젠플 등 음식물처리기 대표 기업도 모두 참가해 브랜드별 제품 비교가 가능하다. 정우성 안마의자로 최근 급성장한 휴테크 역시 관람객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모델을 모두 출품할 계획이고, 코지마 역시 참가한다. 국내 대표 리테일조명 및 홈조명 전문 기업으로 알려진 영진이엘도 빛 렌탈 서비스인 램프옴 라이트 렌탈의 프리미엄 홈 조명을 선보인다. 

 

 

특히 작년 코리아렌탈쇼에서 화제가 됐던 ‘100원 경매 이벤트’에서는 다이슨 청소기, 로라스타 다리미, 웰릭스렌탈과 조은생활의 음식물처리기 등 고가의 생활가전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현장에서 렌탈 계약 시 추첨을 통해 안마의자를 증정하는 ‘휴테크 안마의자 이벤트’, 매일매일 참관객을 대상으로 추첨하는 ‘두근두근 럭키드로우’ 등 풍성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또 참관객이 직접 선정하는 ‘2019코리아렌탈쇼 어워즈’ 시상식과 ‘공유경제 & 렌탈산업 포럼’에서는 전문가들로부터 지자체의 공유경제 정책 설명, 국내 공유경제 비즈니스 현황과 개선 방향, 렌탈 산업의 전망과 우수기업 사례, 렌탈 비즈니스 진출을 위한 컨설팅 등의 과제가 집중 조명될 예정이다.(무료 선착순 300명)  

주최측은 “코리아렌탈쇼는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를 통틀어 유일한 렌탈 전문 전시회이고 올해 더 많은 브랜드들의 렌탈 특가전은 물론 많은 이벤트와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다”며 “신혼부부, 미세먼지에 민감한 일반가정, 학교, 호텔, 병원, 유치원 등 다중이용시설 관계자, 렌탈 업계 관계자 등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바란다”고 전했다. 

입장료는 5000원이고 6월 5일까지 홈페이지(www.렌탈쇼.com)를 통해 사전 등록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문의 031-995-8720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