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아람누리 아람뜨레 야외홀에서 열려

(주)명은커리어(대표 이서윤)가 지난 4일 고양아람누리 아람뜨레 야외홀에서 개최한 제2회 (주)명은커리어 취업박람회(Job party)에 100여 명이 몰리는 등 구직열기가 뜨거웠다.

‘Job party’는 고양권역(고양,파주,김포) 청년 및 중장년층 구직자에게 직업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의 현장채용을 지원하는 취업박람회로, 취업성공패키지 민간 위탁기관으로는 지역에서 유일하게 명은커리어에서 연 2회 개최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명은커리어와 함께 고양시 관내 취업성공패키지 민간기관 7개사가 협력하고 고용노동부 고양지청의 후원으로 열렸다. 또한 기업ㆍ구직자 특성을 반영한 취업관련 부대행사와 IBK기업은행의 면접지원비 지원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진행됐다.

현장면접에는 고양권역 소재 13개 업체가 참여해 경영사무, 유통무역, 영업판매, 고객상담, 웹디자인, 생산관리, 시설유지관리, 건축토목 등 구인수요에 대해 62명의 면접을 실시했다. 1차 서류전형을 통과한 구직자들은 2차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직업카드, 이력서 사진촬영, 네일아트 체험 등 다양한 지원프로그램도 진행됐다.

또한, 박람회에 앞서 ‘우수기업 일자리간담회’를 개최해 고양권역 우수기업들의 구인기업 현장의 목소리, 채용트랜드 공유 등 구인기업들에게도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이서윤 대표이사는 “취업박람회 뿐 아니라 취업특강, 소규모 현장면접 등 청년 및 중장년층 구직자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소개한 뒤  "관심이 있는 구직자들은 언제든 저희 명은커리어에 문의하시면 각종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하반기 (주)명은커리어 취업박람회(Job party)는 9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주)명은커리어 홈페이지(http://www.mejob.or.kr/) 또는 운영개발부(031-926-3790)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