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일산노인종합복지관,  ‘신한 더드림 사랑방’ 사업 선정 노인복지관 환경개선사업에 사용 예정
  • 한진수 기자
  • 승인 2019.06.07 16:51
  • 호수 1423
  • 댓글 0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은 지난 5월 31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관하고 신한은행이 지원하는 ‘신한 더드림(THE Dream) 사랑방’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신한 더드림(THE Dream) 사랑방’은 신한은행 사회공헌사업으로 노후화된 노인이용시설의 환경  개선을 통해 편안한 교육·여가·복지 공간을 조성하고,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화 교육 제공과 여가문화생활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019년 ‘신한 더드림(THE Dream) 사랑방’ 사업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회원기관 중 노후화된 정보화 교실과 휴게공간을 보유한 노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전국 단위의 공개 모집을 진행했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20개의 기관이 선정됐고, 경기 북부지역에서는 본 복지관이 유일하게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일산노인복지관은 노후화된 정보화 교육실의 환경개선과 정보화 시대에 적합한 교육으로해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생활과 세대 간 화합을 도모하는 데 초점을 두고 사업을 신청했다. 그 결과 기존 정보화 교육실의 새로운 공간설계와 함께 정보화 교육에 필요한 나눔 모니터 9대와 본체 21대, VR기기, 웹캠 21개 등 약 3천~4천 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더불어 ‘신한 더드림(THE Dream) 사랑방’ 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금융지식을 전달하는 ‘실버세대를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과 신한은행 직원 연계 자원봉사활동도 진행 할 예정이다. 일산노인종합복지관장 지언스님은 “사업 선정으로 어르신들에게 정보화 시대에 적합한  복지 제공과 세대 간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어르신들의 즐거운 노후활동을 지원하겠다. 어르신들이 주체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겠다”라고 말했다. 

한진수 기자  mygoyang@naver.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