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종합사회복지관, 이마트 후원으로 여름김장 나눠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양성필)에서는 지난 6월 14일 저소득 지역주민들을 위한 ‘2019 여름 김장 나눔’을 가졌다. 이번 나눔은 이마트 풍산점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이마트 풍산점, 코레일 도라산한마음회, 풍동중학교 행복나눔지원단, 행복한마을 봉사단과 한화63시티 일산사옥 직원 등 총 5개 단체 5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에는 행복한마을 독거어르신들이 직접 김장에 참여해 의미가 더 컸다. 

나눔에 참여했던 봉사자들은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힘을 아끼지 않는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 라며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만족감을 밝혔다. 이날 만들어진 김장김치와 이마트풍산점에서 후원한 열무김치는 지역의 홀몸어르신과 저소득 가정에 전달됐다. 
김장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항상 김치가 떨어질 때 쯤 되면 일산복지관에서 손수 챙겨줘 너무 고맙다. 다양한 김치를 맛볼 수 있어 좋다. 더워서 없어졌던 입맛이 살아날 것 같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일산종합사회복지관의 한 관계자는 “많은 분들의 사랑과 정성으로 버무려진 김장김치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 할 수 있어 좋았다. 사랑의 손길을 전하고 나아가 더불어 사는 이웃 사랑의 분위기가 지역 전체에 확산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