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지역사회와 함께 걷는 장애인평생교육을 향한 기대원당종합사회복지관 2019년 평생교육 세미나
  • 남동진 기자
  • 승인 2019.06.25 17:08
  • 호수 1426
  • 댓글 0

[고양신문] 원당종합사회복지관(전영석 관장)은 지난 6월 19일 ‘장애인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평생교육기관 연계방안 및 과제’를 주제로 2019년 평생교육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는 고양시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 평생교육기관 및 복지기관 실무자,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장애인 평생교육이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가야 할 방향을 논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한국장애인평생교육연구소 김두영 소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평생교육기관을 활용한 장애인 평생교육 연계활성화 방안’에 대한 고양시원당종합사회복지관의 연구발표가 진행되었다.

이어진 2부 지정토론은 김두영 소장을 좌장으로 국립특수교육원 국가장애인평생교육진흥센터 오유정 교육연구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행복배움실 윤기영 실장, 한국문화센터 화정지부 이금덕 원장 순으로 장애인평생교육의 지역사회 연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전했다.

토론을 통해 장애인 평생교육 필요성에 대한 시민공감대 형성의 중요성, 평생학습 네트워크와 정책제안의 필요성, 평생교육기관 연계 사전에 준비되어야 할 사항, 장애인 평생교육의 범위와 정의 등 다양한 제안이 제시됐다.

원당종합사회복지관 전영석 관장은 “지역사회 장애인의 삶의 질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를 표하며 본 세미나를 계기로 지역사회 평생교육기관 간 연계를 통해 고양시 성인장애인들의 학습이 더욱 풍성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 장애인은 “장애인 평생교육이 기초선에 머물지 말고 발전적으로 나아가길 바란다’는 의견과 함께 ”장애인 평생교육의 발전을 위한 활발한 논의가 반갑다“는 소감을 전했다.

세미나의 기조강연, 주제발표 및 지정토론은 고양시성인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www.gclls.or.kr)에서 오는 7월부터 동영상으로 다시 확인할 수 있다.

 

남동진 기자  xelloss1156@naver.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동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