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켓협동조합 동네수퍼교육

고양시슈퍼마켓협동조합(이사장 한동훈)은 지난 26일 성석동 고양시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3층 연수실에서 동네수퍼협업화 사업추진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 동네수퍼 협업화 사업은 골목시장까지 진출한 대기업에 맞서 동네수퍼가 경쟁력을 향상하고 생존권을 확보하도록 하기 위한 정부 지원 사업이다.

중소마켓 점주들은 스스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전문 강의를 경청했다.

이 사업을 통해 지역 동네수퍼들이 공동 세일행사를 실시하고 점주의 의식 혁신을 위한 교육, 선진 유통업체와 물류센터 견학 등도 한다. 이번 교육은 첫 번째로, 중소 수퍼의 경쟁력 강화와 미래 유통 환경 변화에 대해 조영상 공주대학교 산업유통학과 교수의 강의가 있었고 점주들과의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교육에는 대상자 50명 중 40여 명이 참석해 큰 관심을 보였다. 고양시슈퍼마켓협동조합은 앞으로 지속적인 교육으로 상품관리, 친절교육, 서비스 교육, SNS 이용방법 등의 현장중심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일산동구 성석동 고양시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는 인근지역의 사업자 중소상인이 찾는 중요한 물류센터가 됐다.

성하영 고양시슈퍼마켓협동조합 상무는 “변화하는 시대에 중소마켓 점주 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전문 강의를 마련했다. 교육을 통해 지역의 중소매점주들이 변화하는 사회적 인식변화와 소비자의 욕구, 고객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학습해 대형마트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