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학부모 대상 아동ㆍ청소년 성교육 강좌
7월 17일, 이마트 킨텍스점

 

지난 5월 진행된 고아정아카데미 1차 교육 장면.


[고양신문]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은진, 이하 고아정)가 오는 17일(수) 오전 11시에 이마트 킨텍스점에서 '엄마 아빠가 먼저 시작하는 우리 아이 성(性)교육'이라는 주제로 고아정아카데미 2차 강좌를 개최한다.
‘고아정아카데미’ 는 영·유아 및 아동·청소년을 자녀로 둔 학부모의 양육 부담을 감소시키고, 아동·청소년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양육기술을 알려주는 정신건강 교육사업이다.

이번 강좌는 아동·청소년 성교육 분야의 전문가인 이명희 (아하서울시립청소년문화센터) 강사를 초빙해 엄마 아빠가 먼저 알고 교육해야 하는 아동·청소년의 성(性)문화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내용으로는 연령대별 성문화 특징과 성교육 방법, 부모들이 시행할 수 있는 효과적인 개입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들려주고, 학부모가 궁금해하는 아동·청소년의 성 문화에 대해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고아정 관계자는 “아이들의 성문화를 좀 더 깊이 있게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육신청은 고아정 홈페이지(www.goyangwithus.co.kr) 또는 전화(031-908-3567)를 통해 가능하다.

박은진 센터장은 “시대에 따라 변화하는 아동·청소년의 특성을 이해하고 다양한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개입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고양시의 부모, 교사와 유관기관 종사자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