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복음병원서 활동 가져

고양실버인력뱅크에서는 7월 6일 중산동에 위치한 일산복음요양병원에서 ‘꽃노인 재능 나눔 버스킹’ 이라는 이름으로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사진>. 이날 진행된 ‘꽃노인 재능 나눔 버스킹’은 7월 생일을 맞이한 어르신들의 생신잔치를 시작으로 92세의 마술사 조용서 어르신의 마술램프 공연, 바이올린, 첼로, 플룻으로 구성된 고양실버앙상블, 오카리나&아코디언, 꽃청춘합창봉사단, 사물놀이, 페페(페이스페인팅), 요술풍선 등 총 38명의 노인자원봉사자가 재능 나눔 공연과 체험 형태로 풍성한 공연과 체험을 선보였다. 

고양실버인력뱅크에서는 실버세대를 대상으로 ‘리플아카데미’ 교육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어르신들의 다양한 재능(마술, 악기연주, 합창, 요술풍선, 페이스페인팅, 연극 등)을 개발하고 그 재능을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자원봉사사업과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다. ‘꽃노인 재능 나눔 버스킹’은 그 일환으로 진행하는 재능나눔 봉사 프로그램이다.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한 고양실버인력뱅크의 한 관계자는 “교육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개인의 재능을 계발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다. 공연과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 어르신들의 사회참여와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노인자원봉사에 대한 인식의 긍정적 변화를 끌어내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고양실버인력뱅크에서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공익형 14개 사업 673명), 노인일자리사업(전문서비스형 5개 사업 33명, 사회서비스형 1개 사업 24명), 노인자원봉사사업, 노인교육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더 많은 어르신이 사회참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노인사회참여 지원 전문기관이다. 자세한 문의는 고양실버인력뱅크 031-932-771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