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 종합
탄탄한 수요 갖춘 다산신도시 판테온스퀘어 분양 ‘눈길’지역 랜드마크로 서울 접근성 뛰어난 입지 강점
  • 권구영 기자
  • 승인 2019.08.03 08:55
  • 호수 1430
  • 댓글 0

지하1~지상 2층, 총 325실
연면적 63빌딩의 1.5배 규모
한강DMC·뽀로로파크 입주

 

다산신도시에 들어서는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

 

[고양신문] 국내 최초로 그리스 로마 신화를 콘셉트로 도입한 메머드급 지역 랜드마크 상업시설 분양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다산신도시 지금지구에 공급되는 ‘판테온스퀘어’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 지금지구에 공급하는 판테온스퀘어는 지하 1층~지상 2층에 상가 총 325실로 구성되면서 연면적이 여의도 63빌딩의 1.5배 규모를 갖추게 된다. 

판테온스퀘어는 모두를 뜻하는 판(Pan)과 신을 뜻하는 테온(Theon)이 결합된 그리스어 ‘판테온’에 광장을 뜻하는 ‘스퀘어(Square)’를 결합했다. 모든 신들이 머무는 광장이라는 의미로 이름에서부터 테마를 짐작할 수 있다.

내부 공간의 명칭도 테마를 반영해 신화 속 이름에서 따왔다. 비너스 에비뉴는 패션, 의류 멀티샵 등 아름다움과 연관된 업종으로 구성되고, 큐피드 앨리에는 디저트, 브런치, 카페 등이 조성된다. 페가수스 스퀘어는 중앙광장의 역할을 하며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가 열려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며 자연스럽게 체류 시간이 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초대형 키즈 테마 파크인 ‘뽀로로 파크’가 입점을 확정해 아이를 동반하는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아지면서 상권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탄탄한 배후수요는 투자의 안정성도 높인다. 같은 건물 내의 지식산업센터 ‘한강 DIMC’ 입주 기업 종사자들의 수요를 독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맞은편에는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남양주 가평지사 신사옥이 준공될 예정이라 추가 수요까지 확보하게 된다. 

또한 5600여 세대에 달하는 아파트 단지가 바로 인접해 있고, 현대 프리미엄아울렛과 현대프리미어캠퍼스 등 신규 앵커시설이 들어선다. 지역 근린공원도 가까워 공원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진건지구, 갈매지구, 별내 신도시가 가깝고 3기 신도시인 왕숙지구와도 인접해 향후 배후수요는 점점 늘어나게 된다.  

입지도 뛰어나다. 서울에서 남양주, 구리로 진입하는 다산신도시의 첫 관문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인근 수석IC를 이용하면 바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로 나와 강남 등 서울 중심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하남 미사지구와 연결되는 수석대교도 신설될 계획이라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출 것으로 전망된다. 

지하철은 경의중앙선 도농역을 이용할 수 있고, 2022년에는 8호선 다산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B노선이 개통되면 평내호평역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2021년 12월 입주 예정인 판테온스퀘어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경춘선 도농역 인근에 있다. 문의 : 1522-5490 

 

권구영 기자  nszone@mygoyang.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