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고·아·정 그릿(GRIT) 캠프’ 성황리에 마쳐

 


[고양신문]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은진, 이하 센터)가 2019년 여름방학을 맞아 6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 ‘고·아·정 그릿(GRIT) 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그릿(GRIT) 캠프는 아동·청소년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성장(Growth), 회복력(Resilience), 내재적 동기(Intrinsic Motivation), 끈기(Tenacity)를 주제로 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이다.

센터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아동‧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경험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스스로 집단 안에서의 행복감과 유대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집단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 이어 2회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캠프 기간동안 참여 아동·청소년의 연령과 필요에 맞게 표현예술치료와 사회성 증진, 정서조절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순서가 진행됐다. 또한 주제에 따른 활동과 작품 만들기 등 흥미로운 콘텐츠가 이어져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캠프에 참가한 A학생은 “내 안에 있는 다양한 감정을 알게 되었고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뜻 깊었다”라고 말했으며, B학생의 보호자는 “평소 아이가 친구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능력이 낮아 걱정이 많았는데 친구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캠프에 대한 만족감을 전했다.

박은진 센터장은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 예방 및 건강한 마음 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자 한다”고 밝혔다. 센터 프로그램 문의는 031-908-3567~8/922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