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경기도 내 MICE 상생 전략연구 최종보고회도의회 마이스 포럼 주최, 지역 간 협력 생태계 구축 도모
  • 권구영 기자
  • 승인 2019.09.03 06:33
  • 호수 1434
  • 댓글 0

 

[고양신문] 경기도의회 마이스(MICE) 포럼(회장 권락용 의원)이 지난달 27일 ‘경기도 내 권역별 MICE 산업 활성화 전략 연구’를 주제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마이스 포럼은 경기도 내 권역별 마이스 활성화 정책마련을 위해 고양 킨텍스·수원 수원컨벤션센터·성남 백현컨벤션센터에 대한 특화 방안을 제시하고 각 컨벤션센터 상호간 발전전략 수립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날 보고를 맡은 윤영혜 동덕여자대학교 교수는 “킨텍스의 경우 산업·문화·평화 국제전시센터, 백현컨벤션센터는 IT 벤처·비지니스밸리 국제화센터, 수원컨벤션센터는 도민·행정·교육·R&D 거버넌스센터로서의 마이스 비전”을 제시했다. 

보고회에 참석한 이희영 마이스관광팀장은 “전시컨벤션 간 경쟁이 아닌 상생방안을 현실에 적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포럼에 참여하고 있는 도의원들도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안혜영 부의장·이나영 의원은 ▲컨벤션의 경우 자생력 강화를 위한 복합클러스터화 필요성을, 민경선·이선구 의원은 ▲지역별 특화전략을 정책적으로 추진해 마이스 간 과당경쟁 완화 방안을, 안기권 의원은 ▲광주의 리조트형 마이스 특구 지정 방안을, 원용희 의원은 ▲킨텍스에 대한 수익성·마케팅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 연구 필요성을 제안했다.

권락용 마이스 포럼 회장은 “이번 연구는 경기도내 권역별 마이스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협력 생태계 구축전략 수립을 위해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며 “성남 마이스를 조속히 건설해 경기도 마이스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포럼 차원에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구영 기자  nszone@mygoyang.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