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지원 선배시민 자원봉사 진행

지금까지 돌봄의 대상이었던 노인들이 청년과 지역주민과 함께 환경을 지키는 캠페인에 나선다. 경기도 17개 노인복지관(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 외 16개소)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지원으로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인 선배시민 자원봉사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선배시민 자원봉사 사업은 어르신들이 자신의 존재를 선배시민으로 자각하고 공동체를 돌보는 주체로 사회 참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에 선배시민 자원봉사 경기권역 수행기관은 9월 셋째 주를 선배시민 실천주간으로 선정해, 공동체 소통 주체로의 모습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하고자 계획했다.
선배시민 연합 캠페인은 공동체를 돌보는 주체적인 노인(Know人)의 역할을 자각한 선배 시민들이 후배 시민들을 위한 실천에 나선 것이다. 지역주민에게 일상속에서 지구를 지킬 수 있는 사례와 함께 ‘음료 나눔’과 ‘환경보호 약속’이 주를 이루며 경기도 선배시민 자원봉사 수행기관 17개소(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 외 16개소)가 9월 16일(월) ~ 20일(금)까지 경기도 전역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다가오는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노인이 주체로서, 노인의 날의 즐거움을 공동체와 함께 나누고자 ‘선배와 후배, 우리가 만드는 가치, 우리 가치, 여기’ 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