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덕양지사 11월까지 기초연금 실태조사 실시

[고양신문] 국민연금공단 고양덕양지사(지사장 박세채)는 기초연금 수급에서 소외된 만 65세 이상 거주불명등록 어르신들이 기초연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오는 11월 15일까지 실태조사 및 신청 홍보를 추진한다. 

실태조사는 비교적 기초연금 수급 가능성이 있는 최근 5년 이내 거주불명등록 기초연금 미수급 어르신을 우선적으로 진행하며 어르신 본인에게 유선 및 방문조사 등의 방법으로 기초연금을 신청하도록 안내한다. 

또한 더 많은 거주불명등록 어르신들이 기초연금을 받으실 수 있도록 거주불명등록 어르신들의 특성을 고려한 신청홍보를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현수막 설치와 노숙인 쉼터, 무료급식소와 같은 어르신 집단 거주 지역 방문 홍보 등 현장 홍보를 중심으로 지사의 사회공헌 활동, 지역행사 등과 연계해 실시한다.

기초연금은 거주불명으로 등록된 상태에서도 받을 수 있으며, 채무관계가 있는 어르신은 기초연금 압류방지 통장을 이용하면 압류 될 걱정 없이 매월 안전하게 수급이 가능하다.

기초연금 수급 상담·신청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국민연금공단 지사·상담센터 또는 국민연금공단 콜센터(국번없이 1355),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 또는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박세채 고양덕양지사장은 “기초연금의 혜택이 더욱 절실한 거주불명등록 어르신들이 한 분이라도 더 받으시도록 수급가능자 발굴·홍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