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수영 가디언 지도자 양성과정’사업 펼쳐

한국마사회 일산지사와 사회적협동조합 니들스쿨은 경기도 고양지역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생존수영 가디언 지도자 양성과정’을 원마운트 워터파크에서 성공적으로 마치고 지난 9월 26일 수료식을 가졌다. ‘생존수영 가디언 지도자 양성과정’은 한국마사회 일산지사에서 후원하고 사회적협동조합 니들스쿨과 원마운트가 운영하는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이다. 세월호 사건 이후 생존수영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초등학교 필수 교육과정으로 확대 실시된데 따른 지도자 인력부족에 대한 교육과정이다.

 이번 교육에는 고양시민 지원자 25명이 참여했으며, 원마운트 워터파크에서 기본적인 생존수영법 외에 체온유지 자세 익히기, 스컬링(노젖기)방법, 구조장비 사용법, 응급처치법 등의 과정으로 진행됐다. 실습 위주로 교육하며, 위험 상황에서 실제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수료자들은 생존수영 가디언 지도자 양성과정을 통해 원마운트 등 수영장 등에서 활동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고, 향후 부족한 생존수영 전문 인력으로 활동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호균 한국마사회 일산지사장은 “사회복지 차원에서 니들스쿨·원마운트와 함께 한 이번 사업이 지역사회에 일자리 창출로써 자리매김 하길 바라고 지속적으로 유지 발전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