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기금 마련, 음식·물품 바자회 후원행사

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에서는 지난 9월 26일(목) 오전10시 복지관 내 호수레스토랑과 잔디광장에서 지역주민과 이용회원 3,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노인복지기금 마련을 위한  ‘2019 자비 나눔 바자회’를 개최했다. 이날 바자회는 음식과 물품으로 구성돼 연 1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누구나 행사 참여가 가능하고 우리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노인복지사업 운영 기금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바자회에서는 맛있는 음식과 다양한 물품을 비롯해 고양시치어리딩협회 소속 엔젤킹 치어리딩 팀의  ‘치어리딩 공연’과 이용 어르신들의 신명나는 노래자랑 ‘1절 가요제’, 레크리에이션, 행운권 추첨 등의 무대행사와 이벤트로 지역주민과 어르신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현장이 됐다. 
또한 지역사회 다양한 기업과 단체(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 일산지점, 모두유통, 진유통, CU고양SK섬마을점, 취옹, 호수면옥, 옥류담, 촉디, 토담골, 코다리밥도둑)에서 물품과 식사권을 지원했다. 또한 한국마사회 일산지사, 버드시아, 이샵, BYC검단점, 신신스포츠,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 IU시니어 뜨게 봉사단의 물품 후원으로 바자회는 풍성함을 더했다.


더불어 우리 복지관 IU시니어봉사단, 은빛봉사대 뿐만 아니라 스타벅스 코리아, 한국환경공단, 도시관리공사, 송포농협, 마두적십자봉사회, 정발산적십자봉사회, 일산2동어머니방범대, 고양도시관리공사, 경기영상과학고등학교, 김포대학교, 여래사봉사단 총 18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행복한 나눔에 동참했다.  
일산노인종합복지관장 지언스님은 “이번 ‘2019 자비 나눔 바자회’에 이용회원 및 주민, 지역 내 업체 등 많은 분들이 한마음으로 행사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  대 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