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적경제협회 고양지부 사회적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고양신문] ㈔경기도사회적경제협회 고양시지부(지부장 김용성)가 주최·주관하는 ‘찾아가는 역량강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27일 중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렸다. 사회적경제 발전방향과 고양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사회적 기업을 통한 고양시 지역일자리창출, 지역경제 선순환 및 균형발전을 위한 역할 방안 등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이날 간담회는 나도은 고양시소상공인연합회 일산서구 회장의 주제발표에 이어 사회적기업인 ㈜함께나눔의 이창호 전무이사, 정운란 한국민속문화협회장, 서성연 고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회위원회 위원, 김정옥 고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경제위원회 위원, 박종민 전 한국환경운동본부 사무처장 등이 의견을 냈다.

사회적 갈등해소와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 고령화 사회의 일자리창출에 의미를 담아 주제발표를 한 나도은 회장은 “고양시 복지예산이 전시행정 차원이 아닌 정확하고 일관된 지원을 통해 시민행복에 이바지해야 한다는 점, 사회초년생을 위한 청년창업지원과 일자리 문제 해결,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적극적 지원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창호 사회적기업 ㈜함께나눔의 전무이사는 “사회적 기업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사회적 기업의 협업과 관공서의 업무위탁을 위한 홍보방안 등에 대한 정보 공유 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