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궁금해요, 건강
대학병원급 의료장비 갖춘 ‘시민건강지킴이’새로 문 열었어요 – 서울W내과 일산점
  • 권구영 기자
  • 승인 2019.10.07 13:46
  • 호수 1438
  • 댓글 0

풍부한 임상경험 살려 진료
전문의가 직접 검사와 수술 
의료 질 높고 접근성 좋아 

 

이근숙 원장(사진 왼쪽)과 최준우 원장은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수련의 과정을 거쳤고, 서울대 보건대학원에서 보건의료정책과정을 함께 공부하며 서로의 진료철학을 현장에서 실천해보자고 의기투합해 서울W내과 일산점을 열었다.

 

[고양신문] 최근 주위를 둘러보면 버스나 정류장등에서 전문병원 광고를 자주 보게 된다. 병원이 전문화 되어가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환자가 가까이 마음 편하게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진료를 받을 수 있는 곳은 그리 흔하지는 않다. 이런 상황에서 대학병원급 최신 첨단 시설을 갖추고 환자 맞춤형 건강검진과 충분한 진료를 표방하며 대화역 인근에 서울W내과 일산점이 지난달 문을 열어 관심을 끌고 있다.  

의료 질 높일 최첨단 장비 갖춰 
서울W내과는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수련의 과정을 거치고, 서울대 대학원에서 함께 공부하며 서로를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이근숙, 최준우 두 원장이 공동으로 개원한 병원이다. 의료 환경이 급변하고 있고, 올해 연말 차병원 개원 등으로 지역 내 병원들의 위기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1차 의료기관으로서 환자를 위한 제대로 된 그리고 실력있는 진료를 펼친다면 시민들이 알아줄 것이라는 믿음하나로 의기투합했다. 

 


 
의료의 질은 장비의 질에 의해 좌우된다는 최근 의료트렌드에 부합하기 위해 개원하면서 내시경과 엑스선 장치, 초음파 등 각종 의료장비를 대학병원급으로 갖췄다. 당초 단독 개원을 생각했던 두 사람이 함께 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접근성 좋고 쾌적한 실내 공간
병원 내부는 환자들이 쾌적하고 활기찬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전체적으로 밝고 화사하게 꾸몄다. 대기공간도 진료대기실, 검사대기실, 내시경대기실로 구분해 환자들이 보다 편안하고 안정감을 느끼도록 세심하게 신경 썼다. 

개인별 공간으로 분리된 넓고 쾌적한 수액실과 신발을 벗지 않고도 수액치료를 받을 수 있는 편안한 소파 수액실, 개별 화장실을 갖춘 특실 등도 준비돼 있다.

 

 

대화역 4번 출구 바로 앞에 있어 접근성이 좋아 대학병원급 진료를 멀리가지 않고 가까이서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5대 암 검진을 모두 실시하는 병원으로 고양 뿐 아니라 파주에서도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생활 속 시민 건강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겠다는 계획이다. 

충분한 시간 갖고 환자 진료
서울W내과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검진(위암·대장암·간암·유방암·자궁경부암)을 위한 종합검진센터, 내시경 센터, 복부·간·심장 초음파 등을 진행하는 영상검사, 맞춤형 수액치료, 감기·편도염 등을 치료할 수 있는 내과·이비인후과와 비만·금연 클리닉까지 시행하고 있다.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의 가장 큰 불만이 의사와 몇 마디 말을 나누기 힘들다는 것이에요. 평균 진료시간이 3분이다 보니 당연한 일이죠. 저희는 1차 의료기관으로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진료를 진행하며 환자들이 심리적으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강점입니다. 같은 공간 내에 2명의 전문의가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죠.”

장점은 진료 받으며 심리적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만은 아니다. 내시경 경력 10년 이상, 2만 건 이상의 위내시경과 5천 건 이상의 대장 내시경 경험이 있는 두 소화기내시경 전문의가 직접 검사는 물론 수술까지 한다. 대학병원급 최신형 기기로 모든 검사를 하고, 대장내시경 검사 시 용종이 발견되면 바로 당일 절제할 수 있다.  

당일 대장내시경·여성암 검진 특화
당일 대장내시경도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대장내시경은 3일 전부터 식사조절을 해야 하고, 검사 전날부터 대량의 장청결제를 복용해야 한다. 하지만 W내과 당일 대장내시경은 내원 당일에 진료 후 위내시경, 장청결, 대장내시경, 용종절제술, 결과 상담까지를 하루에 다 끝낼 수 있어 간편하다. 당일 대장내시경 환자에게는 특실도 제공하고 특별히 안전하고 청결한 내시경 검사를 진행한다.  

이근숙 원장

서울W내과 일산점만의 또 다른 특징은 여성암검진에 특화돼 있다는 것이다. 내과 전문의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이근숙 원장은 대한영상의학회에서 인정한 유방촬영전문교육도 수료했다. 이 원장이 직접 자궁경부암 등의 검사 및 진료를 진행하기 때문에 별도로 산부인과를 방문할 필요 없이 여성암 검진을 완료할 수 있다. 최신 유방촬영기계는 이상부위를 찾아낼 수 있는 인공지능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고성능 첨단 기계로 진단의 정확도가 높고 환자에게 방사선 노출량도 적다. 

존경받는 병원 되고파
최준우 원장은 소화기내시경 전문의로 국립중앙의료원 소화기내과 전임의, International Medical Center 내시경실 원장을 역임하며 쌓은 임상경험과 치료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준우 원장

이 원장과 최 원장은 “국내에는 대기업이나 대형병원이 많이 있지만 존경받는 기업이나 병원은 별로 없는 것 같다”며 “멀리서가 아니라 가까이에서 함께 일하는 우리 직원들이 믿고 자랑스러워하는 병원, 그 직원들이 가족 친구들을 믿고 데리고 오는 병원, 궁극적으로 환자들로부터 참 좋고 존경할 수 있는 병원이라고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서의 의료기관으로서 공공적 역할 역시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라고 한목소리로 밝혔다. 

서울W내과 일산점
주소 :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576 태진빌딩 3층(대화역 4번 출구 앞)
전화 : 031-926-3166
홈페이지 : w3imilsan.modoo.at

 

권구영 기자  nszone@mygoyang.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